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자동차를 운전해서인지 몰라도 교통상황에서는 민감하게 반응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교통 정보를 지원하고는 있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부산으로 갈 때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는 합니다. 물론 OZ Lite라는 것을 보면 LG텔레콤에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일단 교통상황은 다음 정보를 이용하니 다른 방법으로도 다음에서 제공해주는 교통 상황정보를 쉽게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OZ Lite에 접속해줍니다. 먼저 접속을 하기 전에 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OZ 무한자유, OZ 알짜 정액 요금제에 가입한 경우에는 부담없이 이용을 할 수 있지만. 단 정보 이용료는 별도로 제공된다는 것은 있지 말아야겠습니다.데이터 요금에 부담을 느끼면 Wi-Fi를 통해서 접속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자~먼저 오즈 라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시는 거와 같이 교통상황이라고 적혀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울 주요도로 교통상황, 아마도 명절 때 필요한 전국 고속도로 상황, 서울 도심과 주요 광역도시(인천·대전, 광주, 부산), 국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서울 교통상황이 궁금하시니까 해당 부분을 추석이나 명절에는 아마도 고속도로 사정, 아니면 어디 여행을 가거나 할 때나 휴가를 갈 때도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은 저는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아마도 추석이나 설날, 여름휴가, 아니면 연인과의 데이트를 이용할 때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이렇게 고속도로를 선택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상행과 하행을 표시하는 문구와 함께 각각의 색상으로 교통상황을 쉽게 판단할 수 있게 돼 있으면 밑에는 각각의 IC들이 나오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주요구간마다 속도를 알 수가 있어서 아마도 운전을 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사이트 리뷰] - 다음 스카이뷰로 교통정보 보는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