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외여행을 가면 휴대폰을 가져갈 것인가 아니면 그냥 갈 것인가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외여행을 갈 때 휴대폰 로밍을 선택했을 때도 그냥 가지 못할 것입니다. 내 휴대폰이 로밍이 되는지 아니면 국외국가마다 해외 로밍요금은 얼마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할 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로밍 방식
휴대폰 로밍 방식에는 WCDMA와 GSM 로밍 방식이 있습니다
WCDMA: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세계 표준 네트워크입니다. 말 그대로 쉽게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일본 유럽 등에서 음성, 영상, SMS, MMS, 자료 서비스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GSM: 2G 방식과 미국 유럽 일부 동남아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GSM 로밍은 음성, SMS,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기 휴대폰의 로밍 방식을 전혀 모르겠다면 휴대폰 구매할 때 주는 설명서 봐도 나오고 통신사에 전화하면 쉽게 가르쳐주고 요금을 안내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2.휴대폰 으로 로밍확인 및 요금
다른 통신사는 모르겠지만. KT에서 간단하게 자신의 휴대폰이 로밍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휴대폰을 열고**2626+Show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에게 맞는 휴대폰 로밍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제 휴대폰 으로 로밍을 했을 때 국가별로 요금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여행할 나라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음성 수신 발신 등에 대한 요금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 중에 로밍했으면 현지 망 상태에 따라 배터리가 빨리 소모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여분은 휴대폰 배터리와 충전기를 가지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3.해외 로밍해서 전화 걸기
이제는 해외에서 국내로 전화를 걸 경우에는 예를 들어 보이겠습니다. 휴대폰 마다. 조금은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0을 길게 눌러주면+로 만들어집니다. 여기서 국가번호를 입력합니다. 한국의 국가 번호는 82번 일본은 81번입니다.
예를 들어서 010-1234-5678이라는 전화번호가 있다면 전자처럼 동작하고 번호를 입력할 때에는 앞에 010에서 앞자리 0을 제외한 10을 눌러주어야 합니다.+82 10-1234-56789가 되죠. 그리고 예를 들어 일본에서 일본으로 전화한다면 그냥 81번 없이 그냥 번호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KT를 사용하는데. 국제로밍차단 데이터차단서비스 차단 부가기능을 사용해서 국제로밍 이용 시 로밍 데이터만을 차단할 수도 있는 부가서비스를 활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면 통신사마다 로밍 알뜰요금제 같은 것이 있는 해당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도 요금을 조금이나마 아끼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