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장점은 확장능력이 좋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자~그럼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보통 어느 정도 일본어 수준이 오르면 이제는 드라마나 영화 애니메이션 그리고 일본 신문 등을 보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본어 경제 같은 걸을 알고 싶어서 일본 신문을 신청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활용하면 3~40만 원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해당 신문 값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본 신문을 인터넷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그럼 활용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이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그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저번에 소개한 후리가나를 표시해 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합니다.

[Software/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파이어폭스에서 후리가나를 붙여주는 확장 기능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goo에서 제공하는 사전 부가기능을 설치합니다. 개인적으로 한글로 사전을 보는 것보다 최대한 일본어 사전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될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goo 사전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예로 시작하겠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기본적으로 일본 신문 사이트를 보면 한문을 어떻게 읽는지도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그림을 보면 이제는 한문은 어떻게 읽고 쓰는지 정도는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문사 홈페이지 같은데 보면 RSS 기능이 있습니다. 이제는 아시는 분들은 다실 것입니다.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을 이용하면 매일 방문 안 해도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자동으로 신문 정보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고 싶은 분은 구독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모든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니 편리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goo 사전을 이용해서 원하는 글자를 드래그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부분에 대한 단어 뜻을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뭐~이 방법이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돈을 절약하고 싶으면 사용해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