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비 전문가가 쓴 글이 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Tejina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먼저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해 보았습니다. 초기 실행화면입니다.

그리고 실행 후 모습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음성은 지원은 안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보시면 한문에 대한 음독과 훈독을 영어로 발음하는 부분이 영어로 쓰여 있고 그다음 Meanings에서는 그 뜻의 의미를 알 수가 있습니다. 한글은 미지원입니다.

그리고 훈독 부분을 하나를 클릭하면 그 발음에 맞는 뜻이 밑에 Meanings 부분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화면의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누르면 아래의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의 화면처럼 붓 모양이 나다는데 여기서 히라가나, 카타가나 을 쓰면 검은 동그라미 친 부분이 변하는 것을 알 수가 있고 그다음에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선택한 것으로 바뀌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연필 모양 옆에 있는 부분은 클립보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마치면서 이 프로그램은 초보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