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Jlpt (일본어 능력 시험)을 준비하다 보면 정말 답답하게 여겨지는 것이 아마도 한자일 것입니다. 솔직히 제일 좋은 방법은 아마도 일본어 학원에 등록해서 공부하면 엄청난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아래의 사이트를 활용한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다만. 기본적인 언어는 영어입니다. 즉 영어가 조금 안되면 일본어 공부에 도움이 안 될 수가 있습니다. 저는 그냥 일본어 공부 겸 영어단어 공부한다고 생각을 하고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번에 일본어 능력시험을 치려고 했는데. 지금은 필요가 없고 어차피 일본 여행 다니고 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어서 그냥 jlpt쪽 공부는 잘 안 하고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는 저번에 일본의 칸지를 읽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보시는 거와 같이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각각의 레벨에 맞게 선택을 해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일본어 능력시험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레벨 4부터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그림들을 보시는 거와 같이 각각의 일본어 단어에 대한 뜻을 영어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제가 군 생활을 할 때 일본어 잘하는 친구한테 물어본 결과 그 친구과 이야기한 것처럼 아마도 칸지 읽는 것은 아마도 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외우면 어느 정도 기억은 되는데. 쉽게 잊어버리더군요.
그래서 저는 2년 전쯤 해서 그 친구의 말이 무슨 뜻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3번째 그림을 보시면 제가 한문을 선택하면 해당 한문에 대한 일본어 음독 훈독 읽는 방법 그리고 해당 한자와 관련된 단어와 그리고 예시로 읽는 방법 그리고 뜻은 영어로 표현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일본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어느 쪽은 선택하든 자신이 편한 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시험에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은 아마도 일본어 학원에 다니면 합격할 확률도 더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이 부분도 가시든지 말든지 소비자가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소개] - 일본어 칸지 읽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사이트 입니다.
[Software/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파이어 폭스와 일본어 공부를 할수 있는 부가기능 들입니다.
일본어 공부하기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