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리모컨 어플을 이용을 하려면 스마트폰에서는 IR 센서가 있어야 합니다. 일단 예전에는 삼성 갤럭시 S4, 갤럭시 S5, 삼성 갤럭시 노트엣지, LG폰은 LG 옵티머스뷰2~LG V20 등 한마디로 2016년 또는 2017년 스마트폰에서는 있었지만, 지금은 해당 IR 센서가 없어서 스마트폰에서 예전처럼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즉 여기서는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IR 센서를 지원하는 USB를 구매해서 어플을 다운로드 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일단 제가 구매를 한 제품은 스마트폰 만능 리모컨 TV 에어컨 셋톱박스 적외선 IR C 타입 이라는 제품으로 가격은 18,3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분들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국산을 사용하고 싶으며 마이리모콘 USB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나는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다. 그러면 해당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먼저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만능 리모컨 TV 에어컨 셋톱박스 적외선 IR C 타입

스마트폰 만능 리모컨 TV 에어컨 셋톱박스 적외선 IR C 타입 제품 앞면스마트폰 만능 리모컨 TV 에어컨 셋톱박스 적외선 IR C 타입 내용물
스마트폰 만능 리모컨 TV 에어컨 셋톱박스 적외선 IR C 타입 제품 내용물

C 타입 USB IR 센서
설명서
해당 IR 센서 보관 고무 그리고 고리가 포함돼 있습니다.
작동 방법은 간단합니다.
ZAZA REMOTE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ZAZA REMOTE 메인화면ZAZA REMOTE 에어콘 컨트롤
ZAZA REMOTE 메인화면 및 에어콘 조작

일단 해당 C 타입 USB IR 센서를 꼽고 해당 앱을 실행을 하면 적외선 리모컨에서 자신에게 맞는 유형 예를 들어서 텔레비전, 디지털 방송 수신용 셋톱박스,에어컨,오버헤드프로젝트,DSLR등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실행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마이리모콘 제품하고 다른 점은 마이리모콘은 검색 기능이 있어서 제품명 또는 모델명을 몰라도 IR 센서를 자동수신테스트를 통해서 쉽게 할 수가 자신이 사용하는 리모컨을 선택할 수가 있지만, 해당 제품은 사람이 찾아야 하는 것이 단점
그리고 해당 제품이 좋은 점은 DIY 즉 리모컨을 잃어버리는 것을 대비해서 미리 백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나서 리모컨과 IR센서를 근접하게 놓고 자신이 복사하고 싶은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서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이 자주 사용을 하는 버튼만 입력할 수가 있으며 단점으로는 버튼 하나하나 다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도 힘듭니다.

즉 가격은 조금 비싸더라고 자동수신테스트를 통해서 리모컨을 찾고 여기서 필요없는 부분만 날리고 싶은 경우에는 마이리모콘 제품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해당 앱에서 보면 한국어가 이상한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텔레비전을 델레비전으로 되어 있는 식으로 된 부분은 한국어가 이상한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