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단일 탭에 두 개의 웹 페이지 또는 내부 페이지를 나란히 표시할 수 있는 Microsoft Edge 개발 버전의 분할 모드 기능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Edge의 분할 모드 기능은 브라우저 최초가 아니며 마찬가지로 Chromium을 기반으로 하는 Vivaldi Browser는 브라우저의 단일 탭에 여러 웹사이트를 표시하는 여러 옵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브라우저의 부가기능으로 Mozilla의 Side View 실험이나 Firefox 및 구글 크롬 용 확장 Tile Tabs WE 도 비슷한 기능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분할 모드는 Microsoft Edge의 개발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실험 기능이며 두 개의 서로 다른 웹 페이지가 표시될 수 있도록 탭 분할을 지원합니다.
기능은 일단 활성화되면 사용하기 쉽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분할 모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분할 모드

Microsoft Edge 도구 모음에서 분할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중간에서 분할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용자는 열려 있는 탭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활성 탭 옆에 표시할 수 있으며 새 탭을 만들고 주소 표시줄을 사용하여 웹 주소를 로드하는 옵션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두 주소는 | 기호로 구분되어 서로 옆에 표시되며 상징. 주소 중 하나를 선택하면 주소 표시 줄에서 확장되고 다른 하나는 자동으로 숨겨지게 설계돼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카니리아 같은 브라우저에서 지원하고 있으면 최신 업데이트로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edge://flags/#edge-split-screen를 주소 입력하시는 부분에 입력해줍니다.
Microsoft Edge Split Screen
Enables the split screen feature.–Mac, Windows, Linux
#edge-split-screen
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활성화해주고 브라우저 재부팅을 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분할모드가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실험 기능은 말 그대로 실험 기능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버전에서는 해당 기능이 지원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