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 특정 사이트에서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중지 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에서 사용되었으며 해당 기능을 먼저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은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대해 활성화된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Chrome 웹 브라우저의 새로운 기능을 개발 중입니다.
해당 기능은 현재 Chrome Canary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의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개선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으로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구글 크롬은 브라우저가 특정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특정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 차단을 지원했으며 해당 옵션은 확장 프로그램이 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확장 프로그램이 사이트에서 실행되어서는 안 되는 경우 또는 개발 중을 포함하여 특정 상황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할 것입니다.
새로운 기능은 활성 사이트의 모든 확장을 비활성화하는 토글을 추가하며 구글 크롬 주소 표시 줄에서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활성화하고 스위치를 켜기에서 끄기로 전환하기만 하면 됩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했을 때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액세스가 비활성화를 합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주소에서 주소 표시 줄에 chrome://flags/#extensions-menu-access-control을 합니다.

Extensions Menu Access Control
Extensions Menu Access Control

확장 메뉴 액세스 제어 실험 기능의 상태를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Extensions Menu Access Control
Enables a redesigned extensions menu that allows the user to control extensions site access. – Mac, Windows, Linux, ChromeOS, Fuchsia, Lacros
#extensions-menu-access-control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비활성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비활성화

해당 기능은 Enabled 로 변경을 하고 나서 구글 크롬을 다시 실행을 해줍니다.
메뉴를 통해 설치된 확장에 대한 액세스는 현재 심각하게 제한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더 나은 옵션은 Chrome에서 개별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사이트 액세스를 비활성화하는 것이며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브라우저에 유사한 기능을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