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 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통합 확장 프로그램 버튼을 제거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Mozilla는 Firefox 109(파이어폭스 109)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기능인 통합 확장 프로그램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Mozilla에 따르면 새로운 확장 기능 버튼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웹 사이트 특정 확장 권한을 제어할 수 있으며 Manifest V3를 준수하기 위해 도입된 기능입니다.
Firefox 통합 확장과 오버플로 메뉴
새로운 버튼은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비발디,브레이브 및 오페라에서 찾을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모든 의도와 목적에 매우 적합하며 파이어폭스에 설치된 고정되지 않은 모든 추가 기능 즉 브라우저의 도구 모음에 표시되지 않는 확장 기능의 버튼을 나열하는 팝업 패널입니다. 화면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며, 많은 추가 기능이 있는 경우 실제로 목록의 맨 아래가 보일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통합 확장 프로그램 버튼 제거
파이어폭스 통합 확장 프로그램 버튼 제거

about:addons 페이지의 크기가 조정된 버전처럼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전혀 사용자 화 할 수 없으며 도구 모음에서 버튼을 제거하거나 이동(재정렬)할 수 없습니다. 확장 기능의 요점은 개발자가 아닌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맞춤화된 브라우저를 갖는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tensions.unifiedExtensions.enabled
extensions.unifiedExtensions.enabled

먼저 브라우저 주소에 about:config를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extensions.unifiedExtensions.enabled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기본 값은 True로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false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어폭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즉 다시 해당 변경상황을 다시 돌리고 싶은 경우에는 다시 True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해당 기능들이 적용이 안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