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텍스트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에는 텍스트를 표시하는 두 가지 주요 옵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을 사용하거나 사용자 장치에 설치되지 않은 사용자 지정 웹 글꼴을 사용합니다.
Google 글꼴과 같은 사용자 정의 웹 글꼴은 웹 디자이너에게 웹 사이트의 텍스트 표시와 관련하여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지만, 방문자가 사이트에 연결할 때 이러한 글꼴을 내려받아야 합니다.

캐싱은 일반적으로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글꼴이 다운로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인터넷 사용자는 웹 글꼴 사용에는 두 가지 주요 단점이 있습니다.
성능, 은둔
문제입니다. 글꼴을 다운로드하려면 글꼴을 호스팅하는 서버에게 요청해야 하기 때문에 성능은 당연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빠르지만, 여전히 로딩 시간이 추가되며 서버 문제로 말미암아 사이트에 로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제한된 대역폭 예산을 사용하거나 매우 느린 연결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차단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는 두 번째입니다. 글꼴을 호스팅하는 Google 서버와 같은 서버에 요청이 이루어지므로 IP 주소와 같은 정보가 자동으로 제출되며 웹 글꼴을 호스팅하는 모든 조직이 정보를 사용하여 사용자를 추적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일이 발생할 가능성은 항상 있습니다.
API는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API 클라이언트)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돼 있으며 API 사용을 모니터링하여 품질을 보장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있습니다.

위에서 선택한 글꼴 대신, 페이지에서 지정된 글꼴을 사용하도록 허용(A)
위에서 선택한 글꼴 대신, 페이지에서 지정된 글꼴을 사용하도록 허용(A)

많은 사이트에서 웹 글꼴을 사용하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는 글꼴은 조직에 사용자의 인터넷 활동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웹 글꼴을 차단하면 일부 사이트에서 표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대체 기능 없이 웹 글꼴에만 의존하는 사이트는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웹 글꼴을 사용하는지 확인 방법
사이트에서 웹 글꼴을 사용하는지는 비교적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Ctrl+Shift+I를 사용하여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열어 줍니다.
일반적으로 추가 도구 아래의 기본 메뉴에도 나열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탭으로 전환합니다.
글꼴 필터를 활성화
해당 사이트를 로드하고 목록을 모니터합니다.
웹 글꼴을 차단하는 방법
웹 글꼴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차단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사용자는 기본 설정 gfx.downloadable_fonts.enabled 및 gfx.downloadable_fonts.woff2.enabled를 false로 설정하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글꼴을 차단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글꼴 차단
다운로드 가능한 글꼴 차단

브라우저에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설정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41 에 도입되어 Firefox가 방문한 웹사이트의 특정 글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about:preferences#general을 로드
글꼴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고급 버튼을 선택
위에서 선택한 글꼴 대신 페이지에서 자체 글꼴을 선택하도록 허용을 선택 취소
옵션을 보려면 창을 스크롤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느 정도 웹 글꼴을 차단해서 개인정보를 지킬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