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윈도우 정기 보안 업데이트에서 이루어진 KB5017308를 설치를 하고 나서 GPO(그룹 정책 개체)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가 되었습니다.
여러 소셜 네트워크와 Microsoft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된 보고서를 보면 KB5017308을 설치하고 더는 바로 가기를 올바르게 만들거나 복사할 수 없어서 GPO(Group Policy Object) 파일 작업이 더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특히 배치 파일을 public\documents에 복사한 다음 현재 사용자의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복사하여 실행했을 때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커뮤니티 웹 사이트에서 이 문제를 확인하면서 GPO에서 만든 모든 바로 가기가 "0바이트로 비어 있고 바로 가기가 연결되는 정보가 없다고 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그룹 정책 설정에 문제를 일으키는 KB5017308 해결방법
윈도우 10 그룹 정책 설정에 문제를 일으키는 KB5017308 해결방법

Microsoft는 아직 이 문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수정 사항이나 해결 방법을 제공하지 않지만 여러 Windows 관리자 수 있다고 보고 영향을 받는 GPO에서 사용자 보안 컨텍스트에서 실행 옵션을 선택 취소하면 바로 가기 생성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결합한 SSU 및 LCU 패키지를 설치하고 LCU를 제거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 가능합니다.
DISM/online/get- 패키지입니다.
단 해당 업데이트를 설치를 제거하는 경우에는 보안 취약점에 노출됩니다.
KB5017308 누적 업데이트 는 Windows 10 20H2, 21H1 및 21H2를 실행하는 시스템의 버그를 해결하고 보안 취약성을 해결하기 위해 수요일(한국 시각)에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