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며 함께 설치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인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Outlook) 검색을 수정하기 위해 Windows 데스크톱 검색을 비활성화 권장을 해야 하는 소식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윈도우 11(Windows 11)에서 Outlook 통신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경우 검색에 항상 가장 최근의 이메일이 포함되지는 않는다는 점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문제는 윈도우 11(Windows 11)에서만 나타나는 증상으로 Microsoft는 새 지원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제어판의 인덱싱 옵션에서 인덱싱이 느리거나 일시 중지된 것을 볼 수 있다고 설명을 하고 있으며 해당 문제는 Microsoft에 따라 POP,IMAP 또는 오프라인 Exchange 계정이 있는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고 있고 Microsoft 365 또는 연결된 Exchange 계정이 있는 사용자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두 그룹의 주요 차이점은 서로 다른 검색 기능이 사용된다는 것이며 첫 번째 그룹은 로컬 Windows 검색 서비스를 사용하여 전자 메일을 인덱싱하고 두 번째 그룹은 서비스 검색을 사용하며 첫 번째는 이메일 검색 문제의 영향을 받지만 두 번째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현재 해당 현재 문제를 조사하는 상황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임시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해결 방법을 적용 시 윈도우 검색 사용에서 기본 제공 Outlook 검색으로 전환합니다.
Outlook 이메일 검색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먼저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면 Windows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전에 레지스트리 또는 시스템의 백업을 하고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을 대비해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블로그

PreventIndexingOutlook
PreventIndexingOutlook

먼저 진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윈도우키+R를 눌러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regedit.exe 를 입력을 하고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로 이동을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키를 선택
키 이름은 Windows Search 로 생성합니다.
Windows 검색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선택
이름을 PreventIndexingOutlook 변경을 합니다.
PreventIndexingOutlook을 두 번 클릭하고 값을 1로 변경을 하고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종료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다시 시작합니다.
Outlook은 이제 시스템에서 내부 검색을 사용하므로 문제가 해결되어야 하며 Microsoft에서 문제를 수정하고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해야 할 수도 있으며 해당 문제를 수정한 패치가 나오면 Dword 값을 0으로 설정하거나 Dword를 완전히 삭제를 해야 함 삭제는 PreventIndexingOutlook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여 수행됩니다.
즉 하기 귀찮은 분들은 안 해도 되고 해당 문제를 당장 해결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문제를 임시로 대응하시면 됩니다.
이렇게도 하기 싫은 분들은 첨부한 레지스터리를 병합을 하면 되고 나중에 해당키는 삭제해야 합니다. 해당 파일에 대한 해쉬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Search.reg
0.00MB

파일명:Windows Search.reg
사이즈:1022 B
CRC32:65e9a418
MD5:cffbe2af87ed9fc9a2aa94234f1ea5b3
SHA-1:0643a3d12d08297456b0d13f5c0f1f142c3e7371
SHA-256:df08f9b107fdbf3b532f70967df4503215cc079c74578afe267bc18cbfdfadae
입니다. 일단 해당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통해서 수정하면 나중에 업데이트를 할 때 제거를 해야 하는 점이 있기 때문에 당장 불편하지 않으면 적용을 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