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에서 2022년 안에 SMB1 클라이언트를 비활성화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SMB1(Server Message Block)을 비활성화 SMB1 프로토콜은 1983년 IBM에서 만들어졌으며 Microsoft는 2017년 회사의 Windows 10 운영 체제용 Fall Creators Update 릴리스와 함께 이 제품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 시작했으며 Windows Home 및 Pro 버전에는 설치된 SMB1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버전의 Windows 사용자가 SMB1만 지원하는 대규모 소비자 및 소규모 비즈니스 타사 NAS 장치"에 연결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이러한 버전에서 지원이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SMB1의 아웃 바운드 사용이 감지되지 않으면 클라이언트는 가동 시간 15일 후에 SMB1을 자동으로 제거합니다. Microsoft는 Windows 10 버전 1809 릴리스와 함께 Pro 버전에서 SMB1 클라이언트에 대한 지원 설치를 중단했으며 SMB1의 일부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Windows 11 Insider 에디션이 더는 없으며 SMB1이 필요하지 않은 Windows 사용자는 장치에서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해당 기술을 비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SMB1 클라이언트를 비활성화
SMB1 클라이언트를 비활성화

비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Windows+R 에서 optionalfeatures를 입력을 하고 윈도우 기능을 활성화해 줍니다.
SMB1을 제거하려면 SMB 1.0/CIFS 파일 공유 지원을 선택 취소하고 확인
SMB1을 설치하려면 기본 설정을 확인하고 확인
그러면 변경 내용이 적용될 것이고 컴퓨터는 다시 시작할 필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