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보안 메일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이메일은 Protonmail(프로톤 메일)이 있을것입니다. Proton AG는 Proton.me라는 새로운 이메일 도메인을 출시했습니다. Protonmail.com 주소가 있는 사용자는 제한된 시간(2022.4.30) 동안 같은 사용자 이름으로 무료 Proton.me ID를 활성화 하가 가능합니다. 같은 ID에 대해 두 개의 도메인 이름을 제공하는 이메일 제공업체는 처음이 아니고 구글 지메일도 예를 들어서 테스트@gmail.com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googlemail.com 을 사용하여 같은 받은 편지함으로 이메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하게 된 이유는 스위스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응답한 사람들의 33% 이상이 더 짧은 이메일 도메인을 원했고 이에 따라 Proton.me 이메일 도메인이 생성되기를 원했다고 밝혔습니다. Proton.me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드라이브, 달력, VPN)의 통합 도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좋은 점은 간단합니다. 짧을수록 입력하기 쉬우니까 입니다.

Proton.me 주소 활성화
Proton.me 주소 활성화

그렇게 되면 두 개의 ID가 같은 계정에 연결되어 있음을 인식할 수 있지만 다른 웹사이트에서는 사용자 이름@protonmail.com 및 사용자 이름@proton.me 가 같은 사람의 것임을 판단을 할 수 없다는 장점이 생기므로 이론적으로 서비스당 2개의 계정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일부 구독, 평가판 등에 가입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Protonmail 계정에 로그인
https://account.protonmail.com/u/0/mail/identity-addresses 으로 이동을 합니다.

Proton.me 주소 사용
Proton.me 주소 사용

아니면 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동으로 이동한 다음 설정으로 이동 옵션을 선택. 왼쪽 옆 바에서 ID 및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활성화 버튼을 눌러주면 Proton.me 이라는 단축 주소가 생성될 것입니다.
12개월 이상 비활성화된 무료 Protonmail 계정은 비활성화되고 저장된 모든 데이터와 함께 삭제 계정이 휴면 상태가 되면 연결된 Proton.me 계정도 없어짐 프리미엄 가입자 계정은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싶으면 2022년 4월 30일까지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