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블로트웨어(Bloatware) 제거 도구인 Bloatware Removal Utility(BUR)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블로트웨어(Bloat ware) 이라는 것은 쓸모없는 기능으로 용량만 풍선처럼 커져 PC의 메모리를 차지하는 소프트웨어를 통칭하는 단어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Windows 관리자가 윈도우 시스템에서 사전 설치된 Windows 응용 프로그램 및 기타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기 위해 실행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스크립트입니다.

스크립트는 Windows 7 및 최신 버전의 Windows 운영 체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버전의 Windows에는 많은 수의 사전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loatware Removal Utility

Bloatware Removal Utility 실행 화면
Bloatware Removal Utility 실행 화면

메모장, 그림판 또는 계산기와 같은 영원한 고전을 포함하여 일부는 확실히 유용하지만 3D Builder, Clipchamp 또는 혼합 현실 포털과 같은 다른 것들은 Windows 사용자가 크게 사용을 하지 않고 무시할 수가 있는 부분들일 것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Bloatware Removal Utility를 다운로드 하고 압축프로그램을 압축을 풀고 나서 Bloatware-Removal-Utility.bat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설치된 응용프로그램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각 프로그램은 이름, 버전 및 게시자와 함께 나열됩니다. 프로그램 폴더 또는 기본 실행 파일을 여는 옵션은 제공되지 않으며 특정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확인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