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내장된 역방향 이미지 검색 옵션을 사용한 Google 크롬 사용자는 Google이 크롬에서 해당 옵션을 제거한 것을 발견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이제 브라우저에 새로운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옵션이 표시되고 더는 이미지 검색 옵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역 이미지 검색이 사라지면 사용자는 대신 Google 렌즈 링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ogle 렌즈는 사용자에게 컨텍스트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역 이미지 검색 옵션이 아니며 렌즈 웹사이트는 시각적 일치를 강조 표시하고 유사한 이미지가 포함된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결과는 제한적이며 링크는 Google 이미지로 연결되어 해당 콘텐츠가 포함된 유사한 이미지 및 페이지의 전체 목록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페이지의 모두 보기 링크를 클릭하거나 마우스로 아래로 스크롤 하여 사용해 보기 링크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그러면 Google 이미지 웹사이트도 함께 열립니다. 더는 Chrome에서 기본 역 이미지 검색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며 굳이 사용을 하려고 하며 구글에서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 크름 역방향 이미지 검색 옵션 구글 렌즈 옵션
구글 크름 역방향 이미지 검색 옵션 구글 렌즈 옵션

구글 크롬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옵션은 Vivaldi (비발디) 브라우저입니다. Chromium을 기반으로 하는 Vivaldi는 최신 버전에서 이미지 검색 옵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에 표시된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옵션이 브라우저의 컨텍스트 메뉴에 표시됩니다.
역 이미지 검색은 여러 사용 사례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웹마스터, 사진작가 및 저작권 보유자는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사용하는 타사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자는 이를 사용하여 더 큰 버전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예: 배경 화면 이미지로 사용하거나 더 자세한 내용이 포함된 사본을 얻기 위함)
구글이 해당 옵션을 제거한 이유
일단 구글 측에서는 해당 설명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 이미지 검색 옵션을 구글 렌즈로 대체한 만큼 더 많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노출해 구글 렌즈 사용을 권장하는 것으로 개인적으로 추측합니다. 아무튼, 구글렌즈 를 사용을 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비발디 브라우저 또는 브레이브 브라우저 같은 것을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