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인터넷이 안 되고 이더넷 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증상이 원룸에 살다 보니 자주 이런 일을 겪어서 해당 해결 문제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보통 인터넷이 안되면 문제해결을 통해서 윈도우에서 시키는 대로 하면 해결이 되는데 이런 문제가 해결이 안 되고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는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명령 프롬프트(CMD)를 이용한 IP 값 초기화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나서 ipconfig /renew 입력을 해주거나 ipconfig /release 후 ipconfig /renew를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여기서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이렇게 해도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더넷 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이더넷 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가정집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공유기에 연결된 랜 선을 하나 뽑고 빈자리에 연결하면 보통은 해결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을 하는 공유기를 한번 전원을 완전히 꺼버리고 다시 켜줍니다.

[소프트웨어 팁] - 원룸에서 와이파이및 인터넷이 안될떄 문제 해결 방법

 

원룸에서 와이파이및 인터넷이 안될떄 문제 해결 방법

오늘은 원룸에서 와이파이 및 인터넷이 안될 때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원룸이라는 것이 한방 하나에 화장실 하나가 딸려 있고 원룸들에는 기본적으로 옵션이 있으며 기

wezard4u.tistory.com

그리고 나면 보통은 인터넷 연결이 될 것입니다.원룸,투룸,쓰리룸 같은 경우에는 자신 혼자 사는 것이 아녀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가 있습니다. 일단 랜선이 정확하게 불이 다 들어오고 있는지 확인을 하고 나서 그리고 공유기의 전원을 내려야 하는데 보통은 멀티 탭으로 여러 개 연결돼 있고 여기서 공유기 부분만 해결하면 되는 데 무엇인지 모르겠다고 생각이 들면 멀티 탭 전원을 다 내리고 약 3분 정도 기다려 주고 나서 전원을 올려주면 됩니다.

IP 값 초기화
IP 값 초기화

이렇게 하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마지막 방법은 그러면 간단하게 해당 와이파이 연결 및 인터넷을 연결하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이 방법도 되지 않는다고 하면 집주인 하데 일단 공유기 설치 문제 때문이라고 말하지 말고 인터넷이 안된다고 해서 A/S 전화번호 가르쳐 달라고 해서 인터넷을 연결하고 공유기 내부 아이피를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일단 마지막 방법은 너무 극단적인 방법이므로 굳이 하려고 하면 늦은 밤에 해야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