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아이폰(iPhone)에서 셔터 소리(무음) 안 나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iToolab iMute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일본에서 판매되는 리퍼브(리퍼브란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됐거나 매장에 전시됐던 제품, 재고로 쌓여 있던 제품 등을 손질해 재판매) iPhone(아이폰)과 관련된 강제 카메라 셔터음을 간단히 비활성화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일단 일본에서 판매되는 아이폰이라고 돼 있지만, 제품 설명에서는 한국 아이폰 에서도 적용이 된다고 돼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 카메라 촬영 음을 의무화하는 제도는 한국과 일본에만 있으며 한국에서는 2003년 휴대전화를 사용한 몰카 범죄가 문제로 방송통신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정책 대책반이 꾸려진 것이 시작이며 2004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할 때 60~68dB의 촬영음이 강제로 나야 한다는 부분이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가 아니고 유료 프로그램이면 트라이얼 즉 체험 버전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가격은 평생 버전이 2021.11.22 기준으로 29.95 달러 2021.11.22 기준 환율 적용해서 약 35,550.65원 투자하면 평생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버전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개인적으로 적당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제품 설명
Remove iPhone Camera Sound without data loss.
Turn off the forced shutter sound with your Japanese and Korean iPhone.
Fully support iPhone 5S - iPhone X with iOS 12-14.8.

iToolab iMute

iToolab iMute 메인 화면

데이터 손실 없이 iPhone 카메라 사운드를 제거합니다.
일본어 및 한국어 iPhone에서 강제 셔터음을 끕니다.
iPhone 5S ~iOS 12~14가 설치된 iPhone X를 완벽하게 지원
일단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에서 iPhone(아이폰)을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Start(시작)를 눌러서 Jailbreak 를 눌러서 다음으로 이동해서 Remove 를 눌러서 아이폰에 나는 스마트폰 소리를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아이폰에서 셔터 소리 즉 촬영 소리를 무음으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어(기본 값), 중국어, 이탈리아 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프랑스 어, 스페인 어를 지원을 하고 있으면 영어는 그렇게 어려운 영어를 요구하지 않으면 영어를 못한다고 하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언어 중 자신 있는 언어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런 기능을 가지고 몰카 등 범죄를 저지르면 당연히 경찰서 정모를 해야 하고 당연히 판사님의 판결에 따라서 처벌을 받을 수가 있으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2018년 4월부터 디지털 성범죄대응팀을 신설해 불법 촬영된 사진과 영상에 대한 신속한 삭제 및 접속차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평일 09:00~18:00에 (국번 없이) 1377로 전화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2018년 4월 30일부터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불법촬영물 삭제지원 상담이 필요할 시평일 10:00~17:00에 02-735-8994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방법으로 몰카를 하는 것은 범죄이므로 법적 책임은 자신이 져야 하면 그리고 해당 방법은 반드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카메라로 촬영해야 하는데 다른 사람에게 방해하고 싶지 않을 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음 앱을 사용을 하면 이런 귀찮은 부분은 해결됩니다. 일단 아이폰(iPhone)에서 셔터 소리(무음) 안 나게 해주는 프로그램 iToolab iMute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