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제품키 확인 프로그램인 ShowKeyPlus 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윈도우 10을 정품 인증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하는 것입니다. 모르는 경우 Windows 라이선스가 Microsoft 계정에 연결되며 제품 키의 유효성을 검사하기 위해 OS는 일부 정보를 Microsoft 서버로 보내고 해당 데이터는 프로세서 및 마더 보드 정보와 같이 컴퓨터에 고유한 정보입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예: 새 CPU 또는 마더 보드 설치) Windows 사본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만약 나에게 일어난 일이며 Windows 10의 설정 페이지에서 라이선스를 다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계정에 로그인하여 운영 체제를 활성화할 수 없는 경우 대신 Windows 10 제품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전 제작된 PC 및 랩톱에는 Windows의 OEM 사본이 함께 제공되며 컴퓨터에 코드가 표시된 스티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가 낡거나 더러워지면 키 백업이 있으면 이런 프로그램을 도움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ShowKeyPlus는 Windows 제품 키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프리웨어 간단한 도구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운영 체제 이름, 제품 ID, 빌드 버전 및 키가 나열됩니다. 또한, 라이선스가 OEM 키인지도 나타냅니다. 저의 노트북은 윈도우가 사전 설치되고 활성화된 상태로 제공되었으므로 Toshiba(도시바)의 OEM 키가 있습니다.사이드 바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ShowKeyPlus가 라이센스 데이터를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가 있으며 해당 정보는 나중에 컴퓨터가 충돌하여 시스템이나 하드 드라이브를 복구할 수 없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ShowKeyPlus

윈도우 10 라이센스 확인
윈도우 10 라이센스 확인

ShowKeyPlus는 더 많은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창의 Check Edition 버튼은 다른 화면으로 전환 되며 라이선스를 붙여 넣고 확인을 누르면 도구가 제품 키가 유효한 Windows 버전을 알려주며 잘못된 Windows ISO를 다운로드하고 다시 시작해야 하는 실수를 미리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키 검색 옵션은 C:\Windows\System32\config에있는 Software Hive 파일에서 라이센스 정보를 가져 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아직도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버전은 ShowKeyPlus 버전 1.1.14.1 버전을 사용했으며 소프트웨어 웹 사이트에 따르면 Windows 8 및 Windows 10에서만 작동 하며  따라서 Windows 7 사용자는 해당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제품 키 정보를 가져 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정품 확인
윈도우 키 정품 확인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에서 제품 키를 복사할 수 없으며 데이터를 텍스트 파일에 저장해야 하면 그리고 Microsoft Office 사본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Office 제품에 대한 지원 부족은 단점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ShowKeyPlus는 MIT 라이선스 아래에 나열되어 있지만 GitHub 저장소에서 소스 코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Windows 키를 찾지 않으려면 명령 프롬프터를 열고 다음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OA3xOriginalProductKey

입니다. 사용을 해보고 싶은 분들은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압축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풀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