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맥리움 리플렉트(Macrium Reflect)는 2006년에 파라마운트 소프트웨어(Paramount Software UK Ltd)가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용 백업 및 디스크 이미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이면서 데이터 복구를 보증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섀도 복사본을 사용하여 디스크 이미지와 파일 백업 아카이브를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맥리움 리플렉트는 전체 파티션이나 개개의 파일 및 폴더를 하나의 압축된 마운트 가능한 압축 파일로 백업할 수 있으며 재해 복구를 위해 같은 하드디스크의 파티션의 이미지를 복원하거나 데이터 이관을 위해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복원하는 데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보통은 무료 SSD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 또는 HDD,SDD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Paramount Software UK Limited은 새로운 맥리움 리플렉트 8(Macrium Reflect 8) 업데이트를 진행을 했습니다.
Macrium Reflect 8 Free는 클라이언트 측의 Windows Vista 64비트 및 서버 측의 Windows Server 2008 64비트부터 시작하여 모든 Windows 버전 및 에디션과 호환되며 기존 버전을 설치해 두었으며 Macrium Reflect 8 Free의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말한 바로는 이전에 생성된 이미지, 백업 정의 및 설정은 Macrium Reflect 8과 호환할 수 있으면 사용을 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Macrium Reflect Free 8의 새로운 주요 기능의 새로운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리움 리플렉트 8(Macrium Reflect 8)

맥리움 리플렉트 8(Macrium Reflect 8) 메인 화면
맥리움 리플렉트 8(Macrium Reflect 8) 메인 화면

복원 이름이 기존 백업으로 변경 파일을 정렬하거나 백업 세트의 컨텍스트에서 파일을 보는 기능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 백업 된 파일은 새 인터페이스의 트리 또는 평면 목록 보기에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정 백업 파일에 대한 백업 로그를 직접 볼 수도 있습니다(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백업 로그 보기 선택). 백업이 포함된 폴더는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하여 직접 열 수도 있습니다.
백업 파일 이름 기능이 향상 백업을 위한 새로운 동적 파일 이름을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 이름 편집 필드 끝에 {를 입력하거나 {-버튼을 눌러 옵션을 표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맥리움 리플렉트 8(Macrium Reflect 8) 언어 설정
맥리움 리플렉트 8(Macrium Reflect 8) 언어 설정

변수는 PC 이름 또는 사용자 이름, 도메인, 날짜 또는 압축 방법이나 AES 사용과 같은 기술 백업 정보 추가를 지원
이동식 미디어의 복제 및 이미징 지원
exFAT 파일 시스템을 지원
Windows 11 장치에서 WinPE11 복구 미디어 생성 지원
독일어, 일본어, 프랑스 어 및 러시아 어, 우크라이나로 현지화된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작업->기본 값 및 설정 편집->고급 설정->언어를 선택하여 백업 응용 프로그램에서 다른 표시 언어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한국어는 아직 지원을 하지 않고 있으면 본인이 독일어, 러시아 어, 프랑스 어, 우크라이나 어를 배워서 해당 언어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저 같은 경우 일본어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일본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어느 백업 프로그램이 좋은지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개인적으로 하드디스크 제조사에서는 시게이트, WD 등에서 제공해 주는 Seagate Disc Wizard,Acronis True Image WD Edition,Acronis True Image for Crucia 쪽이 마이그레이션 이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일단 맥리움 리플렉트 8(Macrium Reflect 8)이 나왔으니까 해당 맥리움 리플렉트(Macrium Reflect)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최신 업데이트로 유지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