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icrosoft는 chkdsk 도구를 사용하여 논리 파일 시스템 오류를 복구 한 장치에서 부팅이 실패할 수 있는 Windows 10 고객에게 영향을 주는 새로운 문제를 확인했고 해당 부분을 수정을 하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chkdsk는 Windows 장치의 볼륨에서 파일 시스템 및 파일 시스템 메타 데이터 논리적 및 물리적 오류를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명령 줄 유틸리티입니다.
Microsoft는 이 새로운 알려진 문제의 영향을 받는 Windows 10 버전을 밝히지 않았지만, 해당 버그는 각각 12월과 11월에 Windows 10 버전 2004 및 20H2에 대해 발표된 KB4592438 및 KB4586853 업데이트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되었습니다.
Windows 10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지속적인 문제는 Planet3DNow 사용자가 처음 발견했으며 Günter Born이 처음 보고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설치 한 소수의 장치에서 chkdsk/f를 실행할 때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고 장치가 부팅되지 않을 수 있다고 보고 했습니다.라고 Microsoft는 설명했습니다.
해당 문제는 이제 모든 관리되지 않는 장치에 대해 Microsoft에 따라 해결되었지만 수정 사항이 영향을 받는 모든 장치에 자체 전파되는 데 최대 24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고 장치에 수정 사항 배포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기 위해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는 장치를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설치하고이 문제가 발생한 엔터프라이즈 관리 장치의 경우 특수 그룹 정책을 설치하고 구성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Microsoft에서는 그룹 정책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룹 정책 개요를 참고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룹 정책 개요

chkdsk 실행 후 부팅할 수 없는 장치에 대한 완화
또한 Microsoft는 이미 chkdsk를 실행하려고 시도하고 실수로 컴퓨터의 파일 시스템을 손상시킨 고객에게 완화 조치를 제공했습니다.
장치의 부팅 기능을 복구하려면 다음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치는 몇 번 시작하지 못하면 복구 콘솔로 자동 시작됩니다.
고급 옵션을 선택
작업 목록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
일단 명령 프롬프트가 열립니다 입력에서 chkdsk/F
chkdsk 가 스캔을 완료하도록 허용 해당 작업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exit
이제 장치가 예상대로 시작됩니다. 복구 콘솔로 다시 시작되면 종료를 선택하고 Windows 10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의 모든 단계를 수행한 후에는 다시 시작할 때 장치가 자동으로 chkdsk를 다시 실행하여 논리적 또는 물리적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 오류가 발생을 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댓글

비밀글모드

  1. 윈도우즈는 부팅뿐만 아니라 보안 배치도 여전히 패치해야 할 것도 많아서 늘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2020.12.24 00:20 신고
    • 윈도우가 사용자들이 많다보니 주 타겟이 되는것 같습니다.
      2020.12.24 12:30 신고
  2.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10 이
    해킹에 위험하다고 해서
    삭제하고 사용하지 않고 있는 중인데
    맞는말인지 모르겠네요..
    2020.12.24 18:20 신고
    • 그게 설명을 드리자면 모든 운영체제,프로그램은 취약점이 있습니다.그런데 여기서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의 취약점을 찾아서 공격을 하지 많이 사용하지도 않는 프로그램 의 취약점을 잘 이용 안하죠.리눅스 이든 맥 이든 간에 취약점은 존재 하기 떄문에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은 이런것을 찾고 착한 사람들은 이런 취약점을 찾아서 신고를 해서 그에 대한 대가로 돈을 받습니다.여기서 윈도우 10을 사용을 하더라도 서비스가 종료된 제품을 사용을 하면 당연히 취약점이 패치가 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최신 제품을 사용을 하고 보안 업데이트를 잘하고 브라우저도 IE 같은 제품 보다 파이어폭스,구글 크롬 등과 같이 이름 있는 브라우저 그리고 보안업데이틀 잘하면 대부분 최소 90%는 안전 합니다.그리고 해킹 하는 방법은 운영체제를 통해서 해킹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 보다 대중적인 프로그램 취약점을 통해서 권한을 획득 하는 방법이 더 쉬운 방법일것입니다.그래서 자신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 더이상 패치가 제공이 되지 않으면 해당 프로그램 제거 해야 되고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항상 최신 상테로 유지 하라고 하는것이면 그리고 공유기도 펌웨어가 최소 2년 이상 안나요면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작동 해도 돈을 주고 구입 하는것이 좋습니다.물론 비싼 제품은 그만큼 펌웨어 도 잘 해줍니다.개인적으로 저가 제품을 사용을 하지 않는 이유가 이런 이유고 통신사 공유기도 사용을 안하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2020.12.25 21:30 신고
    • 이제 이해가 되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나~^^
      2020.12.25 22:36 신고
  3. 성탄절 잘 보내셨나요? 오늘도 새로운 것을 공부 했네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2020.12.26 12:25 신고
    • 메리 크리스마스 해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12.26 18:56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