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인터넷 온라인 추적받는지 확인해주는 사이트인 Cover Your Track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ver Your Tracks 는 브라우저가 온라인 추적으로부터 사용자 데이터를 얼마나 잘 보호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자 프런티어 재단 (EFF)의 온라인 테스트입니다.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이트에 정보가 자동으로 노출 됩니다.여기서 사이트는 사용되는 장치에 대한 추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으며 모든 정보는 인터넷에서 사용자를 추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로부터 브라우저가 안전하게 동작을 확인을 해주는 EFF의 Panopticlick 도구를 기반으로 2010 년에 시작하고 2015 년 업데이트해서  Panopticlick은 사용자를 새로운 Cover Your Tracks 도구로 자동 리디렉션 합니다.
사이트에서 브라우저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사항을 확인하는 빠른 검사가 실행됩니다.
브라우저가 광고를 차단 여부
브라우저 차단 추적기 여부
브라우저가 Do Not Track을 존중하는 타사의 차단을 해제 여부
브라우저에 고유 한 핑거프린트(fingerprint) 작동여부
테스트 결과는 테스트 직후 한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테스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자체적으로 드러날 수 있지만 인터넷 사용자에게 가장 유용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한 설명입니다.

Cover Your Tracks 테스트

Cover Your Tracks 결과 화면

Panopticlick과 Cover Your Tracks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후자의 목표가 전자보다 한 단계 더 좋아졌다는 것이며 Panopticlick은 브라우저의 지문이 고유한지 여부를 표시했으며 Cover Your Tracks는 브라우저가 표시하는 지문에 기여하는 모든 데이터 비트를 공개합니다.
조사 결과에 따라 사용자는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거나 브라우저 확장을 설치하여 온라인 추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FF는 조직 고유의 Privacy Badger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온라인 추적기와 싸우고 핑거프린트 보호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활성화된 파이어폭스, Brave와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니면 NoScript, uBlock Origin,Canvas Blocker와 같은 타사 확장을 사용하여 온라인 추적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을 수정하거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테스트를 다시 실행하여 변경 사항이 온라인 추적 및 브라우저의 지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개인적으로 파이어폭스에서 테스트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Blocking tracking ads?:Yes
Blocking invisible trackers?:Yes
Unblocking 3rd parties that honor Do Not Track?:No
Protecting you from fingerprinting?:Your browser has a unique fingerprint
그리고 밑으로는 결과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는 브라우저 종류,폰트,쿠키 사용 여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결과를 보고 브라우저 일부 환경을 수정을 하거나 부가기능을 설치를 해서 보안을 강화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