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 78(Firefox 78) 차단된 리소스를 볼 수 있는 옵션 제공이 된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 78(Firefox 78)은 나이틀리 버전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베타버전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Firefox 78 Stable은 페이지 로드 중에 차단된 웹 사이트 리소스를 볼 수 있는 옵션을 지원하게 됩니다.
일부 사이트 컨텐츠가 로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내장된 타사 콘텐츠 차단 옵션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광고 또는 추적을 차단하는 것과 같은 콘텐츠 차단이 일반적이지만 서버 연결 시간이 초과하거나 차단되는 리소스와 같은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Firefox는 웹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열 때 네트워크 연결 목록에 차단된 리소스를 나열하지 않았습니다.
firebox 78 차단된 리소스
Firefox 78에는 차단된 연결을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제공되며 해당 정보는 대부분 사이트 소유자와 개발자에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며 개인 사용자는 특정 사이트에 콘텐츠가 로드되지 않은 것을 발견 한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열려면 F12 바로 가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개발자 도구 인터페이스가 준비되면 네트워크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모든 항목이 로드되지 않은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78(Firefox 78) 차단된 리소스를 볼 수 있는 옵션 제공

 

예를 들어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으면 Firefox(파이어폭스)에 uBlock Origin 광고 차단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uBlock Origin 에 의해 차단됨이라고 표시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차단 이유로 추적 방지 또는 기타 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전송됨 열을 클릭하면 해당 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연결 목록이 정렬되므로 사이트에 연결하는 동안 브라우저에서 차단된 모든 리소스를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도구는 차단된 연결을 허용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Firefox 또는 확장 프로그램의 차단 옵션에서 대신 관리해야 합니다.
새로운 기능은 이미 Firefox 웹 브라우저의 개발자 버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Firefox 78 정식 버전은 브라우저의 출시 일정에 따라 2020년 6월 30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일단 브라우저 출시일은 모질라 재단에서 제공을 하는 스케줄을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