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새로운 Microsoft Edge 설치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최근 Microsoft에서는 Windows Update를 통해 Chromium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출시를 시작했고 새 Microsoft Edge가 아직 장치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만 Windows Update를 사용하여 Windows 10 에서 제공합니다. 새로운 Chromium 기반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는 Chrome과 같은 코어를 사용하므로 많은 사람이 크게 개선 한 것으로 보이며 해당 웹 호환성이 향상되고 사용자가 Chrome 확장 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수 있는 속도가 더 빠름을 의미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Microsoft는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식 Edge를 계속 지원하지만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당분간 시스템에 Microsoft Edge의 클래식 버전을 설치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새로운 Microsoft Edge를 사용하지 않고 싶은 분들은 간단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사용방법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DoNotUpdateToEdgeWithChromium

일단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주소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로 이동을 하고 나서 EdgeUpdate 를 찾아 줍니다.
그리고 나서 EdgeUpdat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새로 작성->Dword (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값의 이름을 DoNotUpdateToEdgeWithChromium으로 변경을 하고 나서 DoNotUpdateToEdgeWithChromium를 1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적용이 됩니다. 일단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을 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해당 부분을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