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작업 표시 줄에서 캘린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 10 1900 버전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새로운 기능이며 기본적으로 캘린더 지금은 일정 및 메일로 변경돼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날짜 및 시계가 있는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일정 목록 보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자신이 일정을 등록하고 싶은 날짜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공간에 이벤트 또는 미리 알림 추가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일정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알람 설정 그리고 위치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작업 표시 줄에서 캘린더를 사용하는 방법Windows 10(윈도우 10)에서 작업 표시 줄에서 캘린더를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나서 저장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작업 표시 줄에서 캘린더를 사용하는 방법 2Windows 10(윈도우 10)에서 작업 표시 줄에서 캘린더를 사용하는 방법 2

Windows 10 캘린더는 Google, Apple iCloud, Microsoft Outlook.com, Microsoft Exchange,Yahoo! 캘린더입니다.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는 경우 Google 계정을 캘린더에 추가할 수 있으며 윈도우가 Google 캘린더와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PC에서 변경한 내용은 Google 계정과 동기화되고 다른 곳에서 변경한 내용은 PC와 동기화됩니다.

그러면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앱을 열어주면 다음과 같이 일정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여기서 수정을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편집도 할 수가 있으며 Google, Apple iCloud, Microsoft Outlook.com, Microsoft Exchange 및 Yahoo! 캘린더를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윈도우 10에 있는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