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Sandboxie를 사용을 해서 프로그램 탐색, 다운로드설치, 인터넷 검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andboxie 는 컴퓨터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훌륭한 컴퓨터 도구입니다.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하드 드라이브에 격리된 공간 (샌드박스) 을 생성하여 기본 시스템과 상호 작용할 수 없는 파일을 실행 가능합니다.
샌드 박스안에서 활동은 Windows 나 다른 프로그램 파일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Sandboxie에서 일어나는 일은 Sandboxie에서 작용을 합니다.
Sandboxie는 원래 개발자에서 Invincea로 바꾸었으며 해당 개발자는 Sophos가 인수했습니다. (Sophos도 판매 중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최근 Sophos는 Sandboxie가 이제 프리웨어이며 공개 소스로 만들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예전에 30일 평가판이 지나면 5초 정도 기다리고 실행을 해야 하였지만, 지금은 이런 기능들이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졌습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의 기본 사용법을 다음과 같습니다. Sandboxie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탐색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복구하고, 샌드 박스 내에 프로그램을 설치/실행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아도 되며 실제로 초보자분들은 UI를 건너뛰고 트레이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브라우징

Sandboxie 메인화면Sandboxie 메인화면

Sandboxie 내에서 Windows에 설치 한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앱 및 일반 파일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림) 와 함께 작동합니다. 샌드 박스 내부에 직접 설치하려고 하면 일부 프로그램이 Sandboxie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ndboxie를 설치하였으면 컴퓨터, 시작 메뉴 및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Sandboxie

이 중 하나를 사용하여 샌드박스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샌드 박스 프로그램은 웹 브라우저입니다.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기본 상자->웹 브라우저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Firefox, Chrome, Edge 또는 다른 브라우저와 상관없이 기본 브라우저는 항상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는 창의 가장자리 주위에 노란색 테두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예를 들어서 프로그램의 창 제목이 [#] Mozilla Firefox [#]와 같이 두 개의 [#] [#]로 묶여서 실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표시가 되면 프로그램이 Sandboxie 내에서 실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며 테두리 나 해시가 표시되지 않으면 샌드 박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샌드 박스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보내거나, SNS를 확인하고, 당사와 같은 기술 사이트를 방문하고, 샌드 박스가없는 버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andboxie 설정 주문삭제Sandboxie 설정 주문삭제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맬웨어가 브라우저를 감염시키는 경우 샌드 박스 내에서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악성 광고가 있는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PC를 감염시키려고 했다고 가정했으면 실행되는 동안 샌드 박스로 인해 기본 시스템으로 확산 될 수 없습니다. 샌드 박스는 쿠키 및 기타 원치 않는 항목의 추적 범위를 제한합니다.

단 악성코드도 메모리에서 상주해서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악성코드가 예를 들어서 키보드 입력을 훔치는 것이라고 하면 키보드 내용이 그대로 전송이 되며 해당 샌드박스를 비우면 해당 악성코드도 함께 삭제되어서 실제 컴퓨터에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기본 상자->내용 삭제옵션을 사용하여 전체 샌드 박스를 삭제하고 새로 시작할 수 있으며 새로운 샌드 박스로 시작하려면 샌드 박스를 가끔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싫은 분들은 설정에서 주문 삭제 부분에서 Sandbox의 내용 자동삭제로 해두면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면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되면 만약 삭제가 안 되면 수동으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은 VPN을 사용하거나 Tor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익명으로 인터넷을 서핑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 IP를 사용합니다. 샌드 박스 브라우저를 통해 모든 응용 프로그램 (이메일, 채팅 등)에서 링크를 열 수도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Sandboxie 가상환경 실행Sandboxie 가상환경 실행

파일 다운로드 및 복구
Sandboxie에서 실행 파일 또는 기타 파일을 다운로드한다고 예를 든다고 하면 다운로드가 샌드 박스에 격리되어 있기 때문에 Windows 탐색기의 다운로드 폴더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복구하기 위해 Sandboxie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운로드를 복구하려면 기본 상자->빠른 복구를 클릭하면 되고 같은 폴더로 복구 옵션을 사용하면 파일이 내려받기 폴더에 나타나고 샌드 박스가 없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복구할 필요없이 샌드 박스 내에서 파일을 실행할 수 있으며 복구할 항목이 없는 경우 내용 탐색 옵션 (파일 탐색기를 여는)을 사용하여 샌드 박스를 수동으로 탐색하고 내용을 복구 가능합니다. 후자는 Windows의 기본 폴더 대신 사용자 정의 다운로드 폴더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입니다.

Sandboxie 파일 삭제 및 복구Sandboxie 파일 삭제 및 복구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다운로드 한 파일을 외장 드라이브에 저장하므로 Sandboxie의 빠른 복구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C : Sandbox\hello\DefaultBox\drive 폴더에 내용이 표시되며 Sandboxie에서 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주요한점은 손상이나 문제를 피하고자 샌드 박스 내에서 의심스러운 프로그램과 파일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며 샌드 박스 내에서 악성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도 있지만 대신 가상 환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터블 프로그램은 DefaultBox의 드라이브 폴더 안에 있는 폴더로 추출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Sandboxie의 보호된 환경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파일 탐색기를 열고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샌드 박스 실행 옵션을 선택하면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설치 프로그램에 노란색 테두리와 해시가 표시되며 해당 부분은 Sandboxie 내부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Defaultbox 폴더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Sandboxie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서 필요한 경우 설치 관리자 UAC 권한을 선택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일단 Oracle VM Virtual Box, VMware 같은 가상머신을 사용을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이 되면 단순 인터넷을 이용한다고 하면 Sandboxie를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