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현재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를 사용을 하다 보면 사용자 계정 이름을 적어야 하는데 만약 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방법을 통해서 변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이미 설정된 Windows 10의 계정 이름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경우 계정 이름 변경이 어려우며 또한 계정 이름은 변경할 수 있지만, 사용자 폴더 이름을 변경할 수 없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윈도우 10이 설치된 컴퓨터를 사면 적절한 사용자 계정 이름이 설정되어야 하며 또한 어떤 이유로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미 설정된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Windows 10에 로그인하는 사용자 계정은 로컬 계정과 Microsoft 계정 Active Directory 도메인 계정 (Pro 이상 버전은 설정 가능)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도메인 계정을 변경하려면 AD (Active Directory)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AD 관리자가 변경하도록 요청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Windows 10의 로컬 계정 이름을 변경하려면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제어판을 열어주고 나서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을 클릭 큰 아이콘이면 사용자 계정 클릭하면 사용자 계정 화면을 열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화면이 열리면 오른쪽 창에서 계정 이름 바꾸기를 클릭해줍니다. 새 계정 이름을 지정하고 나서 화면에 변화하기 때문에 새 계정 이름이라고 적힌 입력란에 새 로컬 계정 이름을 입력 한 다음 이름 바꾸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그다음에는 로그 아웃 하면 새 로컬 계정 이름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정 이름은 반각 영숫자 만, 호환성 등의 측면에서 15자 정도로 해 두는 것이 좋으며 또한 모두가 숫자의 계정은 만들 수 없으며 한국어 입력은 모르겠지만, 일본어 계정 이름의 생성은 가능하지만, 명령이나 응용 프로그램 (특히 국외 업체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호도 - (하이픈)와 _ (언더 바)는 사용 가능하지만, 키보드의 배열에 따라 입력이 귀찮은 되므로 될 수 있는 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 현재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윈도우 10 현재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나서 로그인하는 경우 변경 후 로컬 계정 이름을 선택하고 또한, 비밀번호는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이전의 로컬 계정 이름으로 설정한 것을 입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Windows 설정 앱에서 계정 화면에 변경이 반영되어 수정된 계정 이름이 표시되며 그러나 로컬 계정 이름을 변경하더라도 사용자 폴더 이름 (사용자 프로필 폴더 이름)은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사용자 폴더 이름까지 변경하려는 경우 새 로컬 계정을 만들고 기존의 로컬 계정을 삭제하는 등 해야 합니다. 이 경우 기존의 로컬 계정으로 설정이나 파일 등은 계승할 수 없으며
사용자 이름을 변경해도 사용자 폴더 이름은 변하지 않습니다.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경우 계정 이름을 변경하려면 다른 Microsoft 계정을 만들어 계정으로 추가하고 기존 Microsoft 계정을 제거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원래 Microsoft 계정 정보는 이월되지 않고 수동으로 옮길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로그인 시 표시되는 계정 이름만 변경하고자 한다면, Windows 설정 앱을 실행 한 다음 계정->사용자 정보 화면을 열고 오른쪽 창에서 Microsoft 계정 관리 링크를 클릭하여 Web 브라우저에서 "Microsoft 계정 페이지를 열 (로그인하지 않았으면 오른쪽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 하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