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아이허브 에서 구매한 차 종류 중 하나인 로즈힙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Rosehip(로즈힙)이라는 것은 장미가 꽃을 피우고 나서 꽃잎이 떨어지고 나면 남는 것이 바로 로즈힙입니다. 로즈힙은 장미 나무의 위과 (헛열매) 종류에 속하며 장미꽃의 꽃받침이 발달해서 열매가 된 것입니다. 색은 대개 붉은색과 주황색으로 이루어지면 짙은 자주색도 있으며 봄에서 초여름에 수분이 이뤄지고 열려 여름을 거쳐 가을까지 익는 것이 특징입니다. 로즈힙의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허브 티, 잼, 시럽, 수프, 파이,음료수,와인,마멀레이드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다른 베리 처럼 날것으로 먹기도 하고 오일을 추출해서 사용합니다.
면역력을 높여 감염을 방지하고, 소화와 위장 트러블 완화를 도우며,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로즈힙은 주로 유럽과 칠레 등 여러 지역에서 나는 들장미인 Rosa canina의 열매를 사용하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칠레에서 생산된 제품입니다.
로즈힙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섬유질이 풍부 비타민의 폭탄입니다. 비타민A의 함량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87% 비타민C는 무려 710%, 비타민E는 29%, 비타민 K는 32%가 포함돼 있습니다. 리보플라빈은 10%, 니아신은 7%, 비타민 B6은 4% 등 비타민B 군의 함량도 높습니다. 비타민C 함량은 426mg으로 오랜지 (45mg)나 레몬 (53mg)보다 10배 정도 높습니다. 앞서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한 비타민 C를 적을 때 비타민 C에 대해 글을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라 몸에서 쓰고 남은 것은 배출됩니다.
미네랄이 풍부

Starwest Botanicals 로즈힙(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
칼슘과 마그네슘은 각각 하루 권장 섭취량의 17%가 포함돼 있으며 칼륨은 12%, 철분과 인은 각각 6% 포함이 돼 있고 망간은 51%가 포함돼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 구리 함량은 6%, 아연은 2% 정도 포함이 돼 있습니다.

Starwest Botanicals 로즈힙(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 포장Starwest Botanicals 로즈힙(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 포장

올레산, 팔미트산, 감마리놀렌산 (GLA) 등 몸에 좋은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리코펜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져 있고 국 농무부의 자료에 의하면 100g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 수치는 96150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참고로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 수치는 16062, 크랜베리는 9090, 블루베리는 4669입니다.

[생활/아이허브(iHerb)] - 피부미용에 좋은 차 로즈힙-Hampstead(햄스테드) Tea 로즈힙&히비스커스 유기농 허브차

[생활/아이허브(iHerb)] - 피부미용에 좋은 차 히비스커스 차&로즈힙-Traditional Medicinals Organic RoseHips with Hibiscus

[생활/아이허브(iHerb)] - 아이허브-Now Foods 로즈힙 함유 비타민 C(Now Foods C 500 With Rose Hips)

로즈힙에는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해당 성분은 우리 몸에서 활성 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변종과 노화로 말미암은 세포 손상을 막고, 염증에 소염작용을 작용합니다.
비타민 함량이 풍부한 로즈힙 열매는 면역력을 높여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그리고 비타민C는 우리 몸의 구성 성분인 콜라젠 생성을 돕고 해당 효과를 위해서는 가능한 한 가공을 덜 한 열매가 좋다고 합니다.

Starwest Botanicals 로즈힙(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 내용물Starwest Botanicals 로즈힙(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 내용물

튼 살 개선을 돕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신과 비만 등으로 살이나 근육이 갑자기 커지면 살이 트고 흔적을 남기게 되는데 로즈힙 오일을 섞은 크림과 위약으로 시험한 결과 로즈힙 오일을 섞은 크림이 튼 살 개선에 효능이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기의 건강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임산부일 경우에는 장기 사용 전에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주름과 노화성 피부 개선을 도와주며 골관절염 완화를 돕습니다. 그리고 소화와 위장 문제 완화를 도우며 로즈힙은 옛날부터 소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해왔으며. 소화불량과 설사, 그리고 약한 수준의 변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며 특히 고혈압과 LDL 콜레스테롤은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며 로즈힙 열매의 성분이 혈압을 낮추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단 아직 실험실 수준의 연구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전문가와 상담을 해서 마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먼저 아이 허브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설명
C/S (분쇄 후 체에 거른 제품)
로즈힙
원산지: 칠레
코셔 인증
인증받은 유기농
제품 사용법

Starwest Botanicals 로즈힙차 (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 Tea) Starwest Botanicals 로즈힙차 (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 Tea)

티로 만들기: 240mL 끓는 물을 1~2티스푼 허브 위에 부으세요. 뚜껑을 덮고 3~4분 동안 우리고, 찻잎을 제거하고 차를 냅니다.
알려 드립니다: 본 제품은 한국 세관 통관 시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최종 배송까지 수일의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는 점 미리 알려 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은 루즈티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포장은 일반적으로 캔 같은 통에 들어가 져 있지 않고 알루미늄 포장지에 포장이 돼 있고 지퍼백이 있기는 하지만 그냥 저 경우 락앤락 통에 습기제거제와 함께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습기제거제는 돈을 주고 사는 방법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자주 가는 병원에서 부탁해서 습기제거제(건조제)를 조금 얻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김 같은 것을 사용하면 무엇이라고 할까 김 냄새가 스며들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제품을 개봉을 해보면 왠지 소라껍데기처럼 생겼고 그리고 블루베리 말린 것처럼 생겼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구매한 로즈힙 차는 히비커스가 포함이 돼 있는 것이라서 해당 로즈힙에서는 색이 진하지 않고 연한 갈색 같은 느낌이 들었고 마셔보아도 그렇게 맛은 강하지 않고 밋밋하다고 하는 생각이 드는 차였습니다. 일단 부당 없이 마실 수가 있는 차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Starwest Botanicals 로즈힙(Starwest Botanicals Organic Rosehips)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아이허브 할인 코드:QMF730
iHerb Reward code:QMF730
iherbプロモコ-ド:QMF730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