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보조 백신 프로그램 중 하나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RogueKiller Anti-Malware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Malwarebytes 하고 비슷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우리 생활 속에서 기본적으로 컴퓨터와 인터넷은 사실상 생활에 깊숙하게 들어가 져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건전하게 이용을 하면 되지만 악성코드들을 제작하고 개인정보를 훔치려고 하는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어서 자신의 컴퓨터에 파일들이 감염되어서 가상화폐를 요구당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브라우저 납치가 되어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어른들을 위한 광고를 보거나 원하지 않는 광고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런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을 제거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RogueKiller Anti-Malware

RogueKiller Anti-Malware 설치RogueKiller Anti-Malware 설치

악성코드와 웜, 루트킷 및 하이재킹 같은 기타 고급 위협을 제거할 수 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 (PUP) 및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OS 수정 (PUM)을 감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악성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실행 중인 프로세스에서 악의적인 DLL 삭제
숨겨진 악성 프로그램 탐지 및 삭제
악성 자동 시작 항목 찾기 및 제거
레지스트리 탈취를 찾아서 제거
마스터 부트 레코드(MBR ), 하이재킹 된 DNS 및 호스트 항목(HOSTS 파일)을 감지하고 제거

RogueKiller Anti-Malware 메인 화면RogueKiller Anti-Malware 메인 화면

그리고 DNS 하이재커 같은 것도 제거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32/64 bits
일단 기본적으로 기술지원이 지난 Windows XP, Windows Vista에 대해서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근본적으로 윈도우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 이상 취약점에 취약하니까 반드시 윈도우는 최신 OS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일단 자신의 컴퓨터 비트 수에 맞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설치를 진행하면 라이센스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무료 버전은 구매가 필요 없어서 다음을 선택하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즉 라이센스 입력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그냥 다음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RogueKiller Anti-Malware 설정RogueKiller Anti-Malware 설정

그리고 나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대시보드,스캔,히스토리,설정 부분이 나옵니다.
스캔 부분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RogueKiller Anti-Malware 검사 항목RogueKiller Anti-Malware 검사 항목

표준 모드가 기본 모드내부 규칙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검사하여 런타임을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검사 속도는 달라집니다.
빠른 검사는 가장 빠른 모드 이며 악성코드가 감염될 확률이 높은 폴더 위치들을 검색합니다.

RogueKiller Anti-Malware 검사RogueKiller Anti-Malware 검사

물론 정밀검사보다는 악성코드 발견율이 낮아서 표준 모드를 하는 것이 제일 안전한 것입니다.

RogueKiller Anti-Malware 히스토리RogueKiller Anti-Malware 히스토리

그리고 설정 부분에서는 RogueKiller Anti-Malware에 대한 설정을 합니다. 특별하게 변경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언어설정 같은 것을 변경하고 싶은 부분을 변경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컴퓨터가 시작할 때 시작을 할 때 작동을 하지 않게 변경만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리고 빠른 검사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실행이 됩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먼저 인터넷에 연결돼 있으면 시그니처를 다운로드를 하고 검사를 진행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최신 갱신을 적용하려면 인터넷을 연결된 상태에서 검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검사가 끝이 나면 히스토리 부분에 검사 결과가 등록됩니다. 일단 Emergency Kit Scanner 등과 같이 설치를 해두고 검사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