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일본 연호인 令和(れいわ) 입력 방법을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 사람들은 이런 연호를 사용할 이유는 없겠지만, 일본어 윈도우를 사용을 하거나 아니면 일본과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한국 윈도우 에서 일본어 언어 팩을 설치해서 일본어를 입력하고 있을 때 새로운 연호를 입력하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이번 일본 연호인 令和(れいわ)은 일본 아키히토 천황의 장남

이자 황태자인 나루히토가 제126대 덴노로 즉위하는 2019년 5월 1일 자정부터 사용하게 되는 일본의 새로운 연호이자 시대 구분을 하는 연호이며 그리고 일본이 처음 연호를 사용하기 시작한 다이카 개신으로부터 248번째 연호입니다. 레이와(令和)라는 새 연호는 일본 최초의 운문 집인 만엽집(만요슈)의 제5권 매화의 노래 32수의 서문에서 따왔으며 매화의 노래라는 와카(和歌)는 나라 시대의 가인(歌人)이었던 오토모노토비토(大伴旅人,665~731)가 730년에 자신의 저택에서 열린 매화 잔치(梅花の宴)에서 읊었다고 합니다.


등록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한국어 버전에서는 일본어 언어팩을 설치를 하고 언어 입력을 일본어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Add Word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Display 부분들이 보일 것인데.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令和을 입력을 하고 Reading 부분에서는 れいわ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Add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워드 같은 것을 불러와서 れいわ를 입력을 하면 다음과 같이 令和를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令和를 입력을 해야 하는 상황에 해당 방법을 사용해서 일본 연호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