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무료로 제공을 되고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서 아마도 유명한 것은 CCleaner(씨클리너) 일 것입니다. 해당 CCleaner은 작년인가 보안 업체인 Avast에 인수돼 지금까지 서비스를 계속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최근 CCleaner에서 최근 새로운 SoftwareUpdater 도구를 도입했습니다. 해당 Software Updater는 윈도우 컴퓨터 환경에 설치된 프로그램 버전을 검사하여 최신 상태인지 인터넷으로 확인을 해주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새 버전을 확인하고 사용자에게 이러한 새 버전을 알려주는 편리한 기능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무료 버전 사용자로서는 조금은 편리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다만, CCleaner Professional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알리는 팝업이 나타나며 다른 도구를 기본 도구로 사용하거나 팝업이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옵션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 Windows(윈도우) 방화벽에 국가별 IP 차단하는 방법
즉 사용자가 인터넷에 연결된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팝업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팝업을 보기 싫은 분들에게는 방화벽에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팝업은 Piriform 은 CCleaner 5.44에 광고 팝업을 나타내고 CCleaner Professional 버전을 푸시 한 이후로 광고 팝업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일단 무료 사용자를 유료 사용자로 전환하려고 광고를 보여주는 것은 당연하지만, 예전처럼 업데이트를 했을 때 웹페이지에서 프로 버전으로 구매하기 위해서 광고를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이 됩니다. 만약 이런 광고를 보고 싶지 않으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CCleaner.exe 파일을 방화벽에 등록을 해버리고 차단을 해버리면 됩니다. 차단하는 방법은 저번에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물론 이런 것이 나쁘다고 하는 것은 아니고 당연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프로 버전으로 변경을 유도하지 않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