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앱을 설치를 하려고 이용을 해야 하는 곳입니다. 물론 불법적인 경로로 설치하는 경우가 있을 것 있지만, 대부분은 정상적으로 앱을 설치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Google Play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00% 안전한 것 아님)Google Play에서 앱이나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추측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장치에 문제
인터넷 연결에 문제
Google Play 서비스 관련 문제
입니다. 일단 먼저 해당 방법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Android 7.0 (Nougat) 이상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을 하다가 만날 수가 있는 오류코드 중에서 자주 발생을 하는 오류와 의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류 944 : Google 서버에 연결 문제가 있으므로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오류 919, 101, 923, 921 : 장치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므로 여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일부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합니다. 즉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공간이 부족하니까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있는 저장 공간을 확보하거나 아니면 삭제를 하기 싫은 분들은 음악, 사진 및 비디오(영화)를 클라우드 공간으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오류 481 : 오류로 말미암아 Google 계정이 종료되었습니다. 유일한 해결책은 Google Play 스토어을 삭제하고 새로운 Google Play 스토어를 설치를 하는 것입니다.
오류 927: 이 오류 코드는 Google Play 앱이 업데이트되는 동안 앱을 내려받으려고 시도할 때 발생 가능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내려받기를 다시 시도하십시오.


오류 F-BPA-09: 해당 내려받기 오류는 Google 또는 앱 자체의 문제로 말미암아 발생할 가능성 있습니다. 설정 ->앱-> 전체->Google 서비스 프레임 워크 로 이동하여 Play 스토어 앱의 캐시 데이터를 지우세요.
오류 505 : 유사한 앱이 같은 권한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이는 이전 버전의 Android에게서만 발생하는 문제 앱 설정을 통해 캐시를 비우고 최신 Android 업데이트를 설치 하면이 문제를 방지 가능


오류 DF-DLA-15: 해당 코드는 일반적으로 앱 업데이트와 관련이 있음 Play 스토어 앱 캐시를 지우면 해결 가능
오류 103 : 장치가 다운로드 한 응용 프로그램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Google Play는 일반적으로 호환되지 않는 앱을 ​​내려받도록 허용하지 않지만 때로는 호환되지 않는 앱을 ​​내려받도록 허용합니다. 때때로 해당 코드를 잘못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Google Play 및 Android의 최신 버전으로 갱신하면 해결이 됨
오류 491 : 기술적인 문제로 말미암아 다운로드 또는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기기에서 Google 계정을 삭제했다가 다시 추가하시면 문제가 해결 가능

오류 403: 해당 오류는 단일 기기에서 다른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같은 앱을 내려받으려고 할 때 발생
다른 계정으로 내려받으려면 먼저 앱을 구매 한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고 제거해야 함 Google Play 스토어 설정 ->검색 기록 지우기로 이동하여 Play 스토어 검색 기록을 삭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주의할 점입니다.
오류 911: 해당 코드는 Wi-Fi 연결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거나 데이터 캐시를 지울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증 요구 사항이 있는 핫 스폿을 사용하는 경우 다시 로그인해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류 941, 504,495,413,406,110, rh01 및 rpc:aec:0 : 해당 오류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지만 모두 같은 수정이 필요하며 먼저 캐시를 지우면 해결이 됩니다. 만약 이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Google 계정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해결될 수가 있습니다. 새 Google 계정을 할당하면 일부 앱과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대로 작동하려면 앱을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는 Android 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을 통해서 구글 스토어를 이용을 하면서 오류가 발생하면 해당 방법을 통해서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