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KMP 플레이어 외부 코덱 설정방법 및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형식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일단 KMP 플레이어는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을 했던 프로그램이었지만 판도라 TV가 인수가 되면서 다음 팟플레이어로 변경을 하기도 했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버전은 일단 지난 시간에 프로모션을 소개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에서 KMP플레이어를 사용을 하게 되면서 일단 해당 어플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KMP플레이어를 사용을 하다 보면 일단 사용을 하다 보면 다른 동영상들은 문제가 없이 잘 재생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일부 코덱이 있으면 동영상은 재생되는데 문제는 음성출력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과 같이 DTS가 포함된 경우에는 재생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여기서 음성출력을 보면 음성출력 부분에 취소 선이 그어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결 방법은 외부 코덱을 가져와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사용이 되는 외부 코덱은 libvlcjni.so를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libvlcjni.so 다운로드 사이트

일단 기본적으로 파일을 올리고 싶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분들은 공식사이트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서 해당 libvlcjni.so를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는 링크를 걸겠습니다.

해당 링크 부분에서 내려받기하시면 됩니다. 일단 해당 libvlcjni.so 코덱을 다운로드 하고 나서 설정하기->외부 코덱 사용 체크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코덱이 변경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코덱을 다운로드 해주는 위치는 그냥 자신이 넣고 싶은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SD카드에 그냥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동영상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오디오트랙을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DTS 오디오 코덱을 재생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 안드로이드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 오류가 일어나거나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비디오 플레이어 에서 재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VLC Player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해당 코덱이 적용돼 있기 때문에 해당 동영상들을 재생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일부 동영상 앱 들에서는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해결하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