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에서 게임 화면 캡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게임 화면을 캡처하려고 하면 프린트스크린키를 사용을 해도 되지만 일부 게임에서는 화면캡처를 시도하면 바탕화면이 찍히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다른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지만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조금은 귀찮기도 합니다. 그러면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것이 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게임 모드를 이용을 하는 것입니다. 일단 게임 모드라는것은 윈도우 10에서 탑재가 돼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윈도우 10게임 모드는 컴퓨터 사양이 낮은 컴퓨터이거나 백그라운드에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가 많이 있을 때 즉 게임모드라는것은 컴퓨터의 자원인 CPU, 메모리를 실행 중이 게임이 집중해주는 기능을 하는 기능을 하며 일단 기본적으로 게임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게임으로 이동을 하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게임 바,캡처,게임모드,Xbox 네트워킹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게임 바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
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활성화해줍니다. 여기서 키보드 바로 가기에 보면 여러 가지 단축키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G를 눌러주면 게임 바를 열수가 있고 캡처, 녹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화면 캡처를 하는 방법은 Win+Alt+Pritscrn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스크린 샷이 가능해 줍니다. 캡처 부분을 눌러주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에서 지정된 캡처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다른 폴더에 저장하는 방법을 통해서 저장하는 폴더를 변경도 가능합니다. 일단 게임화면 캡처 기능을 통해서 게임화면을 캡처할 수가 있으며 아니면 게임 자체에서 캡처 기능이 지원하면 해당 게임의 단축키를 이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일단 간단하게 윈도우 10에서 게임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일반 스크린 샷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