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10(Windows 10)에서 전화 연결 기능 해제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윈도우 10를 사용을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에서는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을 연결하고 컴퓨터에서 계속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게 돼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해당 기능을 통해서 공유 메뉴를 통해서 링크 등을 공유할 수가 있게 돼 있습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통합 계획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문자를 보내고 사진에 더 쉽게 접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 10 홈 버전에서는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이용해야 하지만 홈 버전에서 그룹정책관리자를 사용하는 방법을 저번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이용해서 그룹정책관리자를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gpedit.msc를 선택을 해서 관리자권한으로 열어줍니다.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그룹정책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에 보면 이 장치에서 휴대폰-PC연결을 선택해줍니다. 기본적으로 구성되지 않음이라고 돼 있고 설명으로는 다음과 같이 적혀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10 홈 버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사용방법

이 정책을 사용하면 IT 관리자는 기능을 해제하여 휴대폰을 PC와 연결하여 휴대폰과 PC 간의 연결이 필요한 읽기, 전자 매일 보내기 및 기타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Windows 장치에서 휴대폰-PC 연결 기능에 등록하고 PC 환경에서 계속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면 Windows 장치를 휴대폰에 연결할 수 없으며 연결된 휴대폰의 장치 목록에서 제거되고 PC 환경에서 계속 참가할 수 없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구성하지 않으면 기본 동작은 Windows 버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정책에 대한 변경은 재부팅 시 적용됩니다.

이 정책 설정을 구성하지 않으면 기본 동작은 Windows 버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정책에 대한 변경은 재부팅 시 적용됩니다.

여기서 에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기능은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싫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중지시켜두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