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발생을 하는 에러인 Memory Management error 0x0000001A 를 해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에러인 Memory Management error 0x0000001A은 기본적인 문제는 하드웨어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일단 즉 윈도우 10에서 발생을 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해당 윈도우에서 발생을 하는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과 같은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1. 악성 코드 검사를 실행
기본적으로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는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컴퓨터를 악성코드 검사를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서 AV-Comparatives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참고하고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기존에 자신이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악성코드 검사를 합니다.

2.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Windows Update로 확인하고 장치 드라이버와 관련된 보류 중인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며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웨어 제조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내가 컴퓨터에 전혀 모를 경우에는 자신이 구매한 컴퓨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접속하면 쉽게 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3. RAM 테스트 진행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것처럼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램 검사를 할 수가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램 디스크 검사를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를 실행하여 RAM 모듈이 손상되었는지 메모리 검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은 재부팅을 해야 하니까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저장을 하고 해당 기능을 실행해야 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RAM이 손상된 경우 최악에는 새것을 사거나 메인보드는 변경해야 하면 윈도우 10 라이센스에 따라서 윈도우 10을 재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메인보드 변경이 문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4. DISM 도구 실행
DISM (배포 이미지 처리 및 서비스 관리자) 도구를 실행하면 Windows 10에서 Windows 시스템 이미지와 Windows 구성 요소 저장소가 복구될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불일치와 손상이 모두 수정되며 Powershell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이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지난 글에서 적은 글로 대체를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를 마칠 수 없습니다.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10에서 Win X 메뉴 작동하지 않을떄 해결 방법

5. 시스템 파일 검사기 실행
먼저 실행에서 CMD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sfc/scannow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검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6. 하드디스크 오류 복구
하드디스크 오류 복구를 실행합니다. 일단 앞서 마찬가지로 CMD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chkntfs/t를 실행해줍니다. 해당 명령어를 통해서 하드디스크 오류 복구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7. 시스템 복원 사용
해당 기능을 사용해서 윈도우 10을 완전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법은 최후의 방법일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Memory Management error 0x0000001A는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문제이므로 하드웨어 즉 메모리를 교체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