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인터넷을 하다 보면 발생을 하는 오류 중 하나인 ERR_SSL_VERSION_OR_CIPHER_MISMATCH 오류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오류는 일단 Chrome, Firefox, Internet Explorer, Edge 브라우저를 포함한 모든 브라우저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즉 해당 오류는 웹 사이트에서 인증서에 문제가 있어 브라우저가 거부하는 SSL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오래된 보안 코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발생을 하는 오류입니다. SSL 서버가 사용돼 않는 것 같습니다. 보통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원되지 않는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안 연결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오류 코드 ERR_SSL_VERSION_OR_CIPHER_MISMATCH
해당 오류는 다음 같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일단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한 인증서가 손상되었거나 TSL/SSL에 대한 컴퓨터 구성이 잘못 구성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ERR_SSL_VERSION_OR_CIPHER_MISMATCH
먼저 SSL 3/TLS 사용 및 QUIC 프로토콜 사용 안 함

Edge 및 Internet Explorer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하고 나서 고급으로 TLS 1.1 및 사용자 TLS 1.2 사용 확인란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에는 파이어폭스를 실행하고 나서 주소 항목에 about:config를 입력을 해줍니다. 해당 부분에 security.tls.version.min를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기본적으로 security.tls.version.min은 1로 구성이 돼 있는데 해당 부분을 더블클릭해서 3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 같은 경우에는 이러면 해당 개인을 보호하기 위해서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해당 부분은 웹사이트 소유자였으면 서버가 RC4 대신 TLS 1.2 및 TLS_EDHE_WITH_AES_128_GCM_SHA256을 사용을 하도록 설정을 해야 합니다. 즉 서버 관리자가 RC4는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웹사이트 관리자가 비RC4 암호화가 사용 설정되도록 해야 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ERR_SSL_VERSION_OR_CIPHER_MISMATCH 오류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