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 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윈도우 10에서 파이어폭스 자동시작 방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Microsoft는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Fall Creators Update 기능에 다시 시작 또는 종료 명령이 활성화되었을 때 열린 일부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즉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다음번 윈도우를 시작할 때 중단된 위치에서 계속할 수 있습니다. 즉 파이어폭스(Firefox)는 명령을 실행하기 전에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닫지 않았으면 기본적으로 Microsoft Edge 또는 Google 크롬이 자동으로 열리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Windows 10에서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Firefox가 마지막 세션을 올리도록 구성되어 있으면 마지막으로 중지한 위치에서 정확하게 계속할 수 있도록 해당 세션이 로드되는 방식입니다.

Windows 10 사용자와 관리자는 Windows 10을 시작할 때 모든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거나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특정 응용 프로그램이 다시 열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Mozilla는 Firefox 브라우저에서 환경 설정을 구현하여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을 제어할 수 있도록 가능합니다. Windows 10에서 Firefox의 기본 동작인 Windows Fall Creators Update 이상은 Windows 10 장치에서 시스템 종료 또는 재시작 명령이 활성화되고 Firefox가 이전에 닫히지 않았으면 자동으로 다시 열리고 그리고 종료 또는 재시작 옵션을 선택하기 전에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및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도 있으며 이렇게 하면 시작 시 다시 열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주소창에 about:config 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toolkit.winRegisterApplicationRestart 를 검색을 해주면 한 개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toolkit.winRegisterApplicationRestart 는 기본적으로 True로 설정돼 있는데 toolkit.winRegisterApplicationRestart를 선택을 하고 그리고 나서 더블클릭을 하면 False 값으로 변경될 것입니다. 그러면 Windows 10 운영 체제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지 않습니다. 일단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