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 작업관리자는 컴퓨터 성능, 실행 중인 응용프로그램, 프로세스 등 윈도우에서 동작을 하는 프로세스 관련 정보들을 간단하게 볼 수가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해당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작업하면 윈도우 도구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시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통제할 수가 없겠지만 그래도 사용자가 쉽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가 있는 부분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일단 각각의 탭에서는 기본적으로 프로세스, 성능, 앱기록, 시작프로그램, 사용자, 세부 정보, 서비스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성능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CPU 사용률, 메모리 사용률, 디스크 사용률, 인터넷 전송률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XP 같은 경우에는 CTRL+ALT+DEL을 눌러주면 작업 관리자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비스타,윈도우 7 및 윈도우 8,윈도우 10에서는 직접 작업관리자를 불러오려면 CTRL+SHIFT+ESC를 눌러주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신 버전인 윈도우 8,윈도우 10에서는 WinX메뉴에서 사용자가 직접 작업관리자에 접근할 수가 있겠되었습니다.

물론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taskmgr.exe를 검색하고 클릭을 하는 방법으로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C:\Windows\System32 폴더에 보면 taskmgr을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을 통해서 단축 아이콘을 만들어서 아니면 바탕화면에서 윈도우키+R을 눌러주고 나서 taskmgr를 눌러 주도됩니다.
이 중에서 어느 방법을 선택하든 간에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고 싶은 분들은 한번 실행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 등을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에는 ProcessExplorer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오늘은 윈도우에서 작업 관리자 실행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