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 인터넷에 보면 유튜브를 통해서 다양한 나만의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인터넷 방송, 아니면 최소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 만들어 함께 제품리뷰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동영상 제작을 하는 데 필요한 것은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프로그램들을 한번 보면 MAGIX 베가스,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무비 메이커, 파워디렉터등 수많은 동영상 제작 및 편집 프로그램들이 것이냐 아니며 무료제품들을 사용해서 사용할 것이냐

그리고 유료이더라도 가격은 솔직히 부담이 되기는 오늘 시켜 드리는 동영상제작프로그램인 Movavi Video Suite는 가격은 59.95달러에 저렴한 비용을 사용할 수가 있는 동영상 제작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가격은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저렴하니까 동영상 제작 및 동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 처지에서는 부담이 줄어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해당 Movavi Video Suite 설치를 해서 동작을 할 수가 있는 컴퓨터 환경입니다.
Windows XP, Windows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Intel®, AMD® 또는 호환되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 1.5GHz
NVIDIA® GeForce® 시리즈 8, Intel® HD Graphics 2000,
AMD 라데온™ R600 이상 그래픽 카드 및 최신 드라이버
280 × 768 화면 해상도, 32비트 컬러
12MB RAM(Windows XP 및 Windows Vista),
2GB RAM(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설치에 필요한 280MB의 하드디스크 280MB 공간
메모리 2GB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 Movavi Video Suite

입니다. 일단 요즈음 나오는 웬만한 컴퓨터 환경은 무난하게 설치 및 돌아갈 것입니다. 일단 설치가 완료되고 나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기능은 바로 카메라 VHS, TV에서 캡처 기능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컴퓨터 화면을 캡처를 할 수가 있게 컴퓨터 스크린 기록이라는 부분을 통해서 화면을 캡처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먼저 기본적으로 카테고리는 비디오,오디오,사진,데이터,기타,사용 설명서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일단 동영상 편집 부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비디오->비디오 편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 풀 기능 모드에서 프로젝트 만들기 슬라이드 마법사 고급프로젝트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고급 설정은 내가 이런 것을 다루기에는 충분한 기술이 많이 축적돼 있거나 아니면 조금 더 나 만에 효과에 맞게 사용을 하려고 한다면 해당 고급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가볍게 유튜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음원인 Angelic_Forest와 함께 불러와 보았습니다. 그리고 일단은 간단하게 예를 들어 보이려고 음악과 자막을 합성을 해보았습니다.

데이터 부분에서는 그리고 나서 저장을 하면 여기서 자신이 어떤 목적을 가졌는지를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여기서 기존에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기본 설정에서 동영상 인코딩 방식을 선택해서 저장하면 되지만 여기서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업로드로 이동합니다.

보시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기 쉽게 하려고 간단하게 유튜브 계정만 입력을 해주고 나서 동영상 제목, 동영상 설명, 태그, 해상도, 범주, 개인정보 보호 부분들을 한 번에 할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즉 다른 것은 사용을 안 해보아서 모르겠지만, 해당 부분은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하게 접근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타 TV, Apple 기기 Android 기기, 기타 기기들이 있는데 최신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웬만해서 최신기기, 태블릿은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편리하게 동영상을 편집하고 업로드 및 컴퓨터, 스마트폰 등에 저장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비디오 변환부분이 있는데 해당 비디오 변환 부분은 말 그대로 자신이 동영상 파일을 다른 기기에서 인식을 하지 못할 때 인식을 할 수 있게 동영상을 포멧을 변경하거나 동영상 용량들을 줄이려고 하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안정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안정화 기능 즉 영상의 흔들림을 바로잡아 주는 기능입니다. 안정화 기능을 통해서 더욱 쉽게 영상의 흔들림을 보정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지원되는 기기 목록 입니다.
Amazon,Apple,Archos,Barnes&Noble,BBK,BlackBerry,Cowon,Explay,Google,
HTC,Huawei,iriver,Lenovo,LG,Microsoft,Motorola,Nokia,Samsung,SanDisk,Sony,Xiaomi

앞서 이야기한 컴퓨터 스크린 기록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을 말 그대로 컴퓨터 바탕화면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도 아마도 컴퓨터에서 설명해야 하는 동영상을 만들거나 할 때 사용을 하면 훌륭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카메라 VHS, TV에서 캡처 기능은 간단하게 TV 수신카드, 웹캠이 있으면 간단하게 해당 기능을 통해서도 동영상을 캡처할 수가 있습니다. 즉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프레임,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캡처 및 밝기 조절이 가능하니까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복합적이 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사진들을 가지고 슬라이드 쇼를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좋은 기능입니다. 그리고 자료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CD, DVD로 영상을 만들 수가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부분에서는 해당 편집기를 사용하면서 모르는 부분인 온라인 사용설명을 통해서 쉽게 동영상을 제작하고 편집을 하고 관리를 할 수가 있게 도와주는 기능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일단 인터넷에 영상을 올리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해당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인 Movavi Video Suite를 이용해서 더욱더 쉽게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어떻게 보면 CD 굽기 기능이 있어서 별도의 CD 굽기 기능이 필요하지 않아서 편리하게 통합적으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Movavi의 지원을 받고 해당 글을 작성했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