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를 사용하면서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보안 업데이트 및 기타 문제점 등을 고친 것을 배포하고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견해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윈도우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면 기본적으로 재부팅이라는 것을 해야 하는 문제는 사용자로서 작업 중에서 예상하지 못한 재부팅이 일어나며 정말 난감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Windows Update Blocker이라는 프로그램은 이런 재부팅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에서 작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은 기부를 통해서 해당 프로그래머에서 기부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Windows Update를 담당하는 Windows 서비스를 중지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Windows Update Blocker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Windows Update Blocker를 내려받기하고 압축 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을 해주고 나서 해당 Windows Update Blocker을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Windows Update Service이라는 것이 보일 것이고 Enable Service, Disable Service 여기서 작동을 중지하고 싶은 경우에는 Disable Service를 선택하고 나서 적용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러며 기본적으로 녹색 방패 아이콘에 빨간 방패 모양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Disable Service를 선택하면 Protect Service Setting이라는 것이 보일 것인데 해당 옵션을 선택했을 때는 해당 소프트웨어 이외에서 서비스 설정을 변경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을 해야 하면 Enable Service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menu 항목에서는 Windows Update 또는 Windows 서비스 설정화면에 간편하게 접근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Command Line info에서는 해당 명령 중 인터페이스도 있기 때문에 다른 도구와 연계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Windows Update Blocker

그리고 기부를 원한다면 Donate 버튼을 눌러서 페이팔을 통해서 기부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중지를 하는 것은 개인적인 자유이지만 해당 윈도우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발생을 하는 보안, 기타 버그 문제는 사용자가 감당해야 하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며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는 확률도 올라간다는 것을 생각하고 조금은 귀찮더라도 시간을 내어서 보안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