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이라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윈도우및 오피스 정품 ISO 이미지 검증 도구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서 ISO를 다운로드를 하면 전혀 문제가 될 일은 없습니다. 문제는 어둠의 경로 토렌트 또는 웹하드를 통해서 불법경로를 통해서 많은 분이 다운로드를 할 것입니다. 물론 해당 불법 경로로 다운로드 하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되면 문제는 해당 ISO파일이 정말 안전한지가 문제가 될 것입니다.

즉 해당 ISO 파일이 변조되어서 사용자가 설치했을 때는 악성코드 등이 첨부돼 있어서 설치 중에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이런 위험에서 조금은 문제가 없는지 검사를 해주는 도구입니다.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는 기본적으로 Windows, Microsoft Office, Windows Server 제품에 대해서 ISO 이미지 파일을 검증을 해주는 도구입니다.

해당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은 MSDN,VLSC,LTSB버전에 대해서만 체크를 진행합니다. 기본적은 검사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가지는 ISO 파일을 선택하면 SHA-1 해시 값을 검사해서 정말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지 파일인지 확인을 해주는 도구입니다.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는 기본적으로 Windows, Microsoft Office, Windows Server 제품에 대해서 ISO 이미지 파일을 검증을 해주는 도구입니다. 해당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은 MSDN,VLSC,LTSB버전에 대해서만 체크를 진행합니다. 기본적은 검사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가지는 ISO 파일을 선택하면 SHA-1 해시 값을 검사해서 정말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지 파일인지 확인을 해주는 도구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파일을 실행을 시켜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Input File 부분에 자신이 검증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개인적으로 합법적인 경로로 내려받기 한 Windows 10 ISO를 통해서 한번 검증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Verify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사가 진행 중인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 기다려 줍니다.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
그리고 여기서 진품일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GENUINE(MSDN)이라는 메세지를 볼 수가 있고 해당 SHA-1 값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 경우에는 GENUINE (MSDN) - Windows 10 (Multiple Editions), Version 1511 (Updated Apr 2016) (x86) - DVD (Korean) File Name: ko_windows_10_multiple_editions_version_1511_updated_apr_2016_x86_dvd_8712679.iso이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이 진품이 아닌 경우에는 NOT GENUINE(MSDN)이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은 조작이 된 ISO 파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서 ISO를 구하면 임의적으로 조작된 ISO을 통해서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자신이 가지는 윈도우 ISO 파일이 의심스러우면 한번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를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고 그리고 해당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는 항상 최신업데이트를 유지를 해야 정확한 결과 값을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