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난 4월22일에 적은 글을 일부 수정 보충해서 다시 재발행 해 봅니다. 인터넷이라는 것을 이용하다가 보면 성인 사이트라는 것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자녀를 둔 부모들이라면 솔직히 그런 부분이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대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는 기본적으로 확장 기능을 활용해서 차단해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 후 다운로드를 합니다.

파이어폭스 기본 확장을 설치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보시면 기존에 없는 아이콘들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녹색 화살표가 지시하는 것은 블럭할 사이트를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입니다. 이제 간단하게 설정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도구->부가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이번에 설치한 확장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확장을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빨간 화살표 부분을 클릭해 주면 설정할 암호와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넣어 줍니다. 이메일 주소는 인증을 받아야지 암호가 등록됩니다.

아래의 보면 숫자들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자녀분들 나이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블랙 리스트와 화이트 리스트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수동으로 따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즉 따로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를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리고 제가 한번 성인 사이트로 한번 접속을 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성인 사이트로 연결되지 않고 차단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100% 다 막을 수가 없다는 것을 알고는 있어야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성인 사이트 부가 기능을 끄지 못하도록 암호를 걸어 두어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