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난 1월9일 Windows Insider Program의 Fast Ring 사용자들을 위해서 Windows 10 Build 15002를 개시하고 합니다. 해당 Windows 10 Build 15002에서는 일단 Redstone 2의 새로운 기능이 일부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번 Windows 10 Build 15002에서는 블루라이트 감소를 위한 기능이 추가되며 아마도 해당 블루라이트 차단을 위해서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f.lux라는 프로그램 그리고 iOS에 있는 Night Shift 등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었지만 해당 기능은 Windows 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당 Windows 10 Build 15002를 사용하면 설정->시스템->디스플레이 항목에서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이 크게 바뀌게 되며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은 설정->시스템->디스플레이에서 변경할 수가 있게 됩니다. 기존 사용은 디스플레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부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워지는 기능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Microsoft Edge 탭 미리 보기 기능과 열린 탭이 늘어나면 옆에 두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Windows Mobile에 있던 시작 메뉴에 응용프로그램을 폴더로 구성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

Windows Update를 35일 동안 연기하려고 하며 기능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포함할지를 선택을 하는 기능이 Windows Professional, Windows 10 Enterprise Education 버전에 추가됩니다.
화면 일부 스크린 샷을 Windows Key+Shift+S에서 클립보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을 조금도 빨리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Windows Insider Program을 통해서 Windows 10 Build 15002를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을 하면 될 것입니다. 물론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은 해당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안정화되지 않은 최신 빌드를 배포를 하는 것이고 여기서 발생을 하는 버그 등을 보고받아서 Windows를 개발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안정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미리 체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한번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