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우스 스크롤 휠 동작 하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마우스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컴퓨터 부품이면서 컴퓨터 소모품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거의 7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한 마우스에서 갑자기 스크룰 휠이 동작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윈도우의 문제로 생각했고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해보아도 이상이 생겨서 그런가 보다 하고 있다가 최근에 새로 나온 Windows 10 크리에이터로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까 갑자기 동작을 하기에 아~컴퓨터의 문제였구나 하면서 잘 지네다고 다시 동작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로지텍에 A/S를 신청하려고 했지만 귀찮기도 해서 원인을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돌아다니기 시작을 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윈도우 설정이든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문제는 개인적으로 소프트웨어적으로 전혀 이상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크게 마음을 먹고 마우스를 분해하기로 했습니다. 마우스를 열어 보니 정말 알게 모르게 먼지가 들어가 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특히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을 것인데 해당 부분이 마우스의 휠 감지 센서 부분에 엄청난 먼지가 쌓여 있었고 한번 먼지를 털어내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다시 끼워넣고 마우스를 동작을 해보니 마우스는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마우스라는 것이 가격은 얼마 하지 않지만 그래도 그렇게 이름없는 회사 제품은 아니고 로지텍이고 이제 해당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니까 손에 익은 녀석이라 쉽게 교체를 하기는 싫더라고요. 마우스를 사려고 해도 대부분 키보드하고 마우스하고 세트로 구매해야 해서 가격 부담도 있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마우스 스크롤 휠 동작 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면 일단 간단하게 드라이버만 있으면 분해할 수 있니 분해를 해서 해당 부분에 먼지 또는 기타 이물질을 털어내고 다시 사용을 하면 될 것이면 이름 있는 회사 제품이면 기본적으로 요즈음은 어떠한지 모르겠지만

구매 이력과 제품 보증 기간이면 제품을 수리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로지텍 마우스, 로지텍 키보드같이 로지텍 제품을 사용한다고 하면 지난 시간에 적은 글을 참고 해서 A/S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마우스이든 키보드이든 간에 이름 없는 이상한 제품을 사용하지 말고 웬만하면 돈을 조금 투자해서 이름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