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게임은 안드로이드 버전과 컴퓨터 버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15,000원 할 때 구매를 했던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은 11비트 스튜디오에서 제작 유통을 하고 있으며 해당 게임을 지원하는 기기는 Windows, OS X, Linux,안드로이드,iOS,PS4,XBOX ONE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장르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그리고 전쟁 고아재단인 War Child를 후원하고 있으며 일단 보통 전쟁 관련 게임이며 총, 대포, 전투기 등을 가지고 상대방을 죽이는 부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해당 게임인 This War of Mine(디스 워 오브 마인)이라는 전쟁 중에서 내전 중인 한 도시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이 생존을 위해서 살아가는 게임입니다. 일단 인터넷에 보면 해당 게임이 유고슬라비아 내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고 하며 모드로는 열어보지 못했지만, 게임 데이터명에 kosovo라는 곡 곳에 붙어 있다고 합니다.

일단 트레일러 영상을 보며 일단 액션게임으로 착각할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일단 주인공 생존자들 12명 그리고 DLC인 The Little Ones에서는 어린이 3명, 어른&아이 조합 6명을 플레이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DLC인 The Little Ones는 세금 미포함 3,400원이고 또 다른 DLC인 War Child Charity 같은 경우에는 전 세계 유명 스트리트 아트 작가들이 그린 그림을 게임을 진행하면 맵 벽면에 추가된 것을 볼 수가 있고 해당 DLC 가격은 0.99달러, 9.99달러, 19.99달러로 구성이 되면 게임내용은 다 똑같지만, 해당 구매 가격은 전액 전쟁 고아재단인 War Child에 기부됩니다. 즉 사용자는 DLC 게임 내용은 같지만, 가격은 사용자가 전쟁고아재단에 내는 기부인 셈입니다. 여기서는 자신이 기부할 수가 있는 금액을 통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일단 게임을 실행하며 In modern war.You will die like a dog for no good reason.(현대전에서 당신은 별다른 이유 없이 개처럼 죽을 것이다.)헤밍웨이가 스페인 내전에 대해서 친구에게 쓴 편지에서 나온 말을 시작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하고 시작을 눌러주면 생존자 조합인 카티아, 브르노 파블 조합,파블,브르노,마르코 조합,시비에타,파일,안톤,즐라타 조합,브루노,로만,아리카 조합,보리스,에밀리아,마린 조합,안톤,시비에타 조합,마르코 단독 시작,로만,카티아 조합,에밀리아,로만 조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여기서 DLC인 The Little Ones를 구매하면 추가 게임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단 게임은 해당 생존자들이 식량, 자재, 무기 등을 조달하고 만들고 밤에는 생존자 중 한 명을 선택해서 밖으로 내보내고 나머지는 휴식을 취하거나 또는 경비를 서는 것을 담당하면 수색 중에는 자신에게 우호적인 세력을 만날 수가 있고 적대세력을 만날 수도 있고 아니며 인질로 잡혀 있는 사람을 외면하거나 구출을 할 수가 있으며 반대로 선량한 사람에게 물건을 뺏을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도덕적으로 나쁜 일을 하면 심리상태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해당 사기가 올라갈 수도 있고 반대로 부정적인 자극으로 사기가 떨어지면 최악에는 이성을 잃음 상태가 되어서 해당 상태가 계속되며 해당 셀터를 이탈을 할 때 물건을 들고 이탈하거나 아니며 다른 생존자를 공격하며 해당 생존자는 최악에는 자살이라는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태에 놓여 있을 때는 이웃을 돕거나 밖에서 남을 도와주거나, 상태가 좋은 생존자로 우울하거나 슬픔상태에게 말을 걸어서 위로하거나, 하룻밤을 침대에서 자거나 물론 도둑 같은 침입을 받으면 부정적인 자극이 됩니다.
밥을 꼬박꼬박 잘 챙겨주거나, 생존자 중에서 기타를 굉장히 잘 치는 즐라타를 이용해서 기타를 치거나 밤 활동 시 범죄자나 군인을 죽였으면, 라디오를 통해서 클래식 음악을 들었으면, 책을 일정한 수를 보관하고 있을 때는 긍정적인 자극이 되어서 상태가 회복되기도 하면 반대로 비무장 상태의 민간인을 공격하거나 민간인의 물건을 훔치거나 다른 사람의 물건을 남기지 않고 몽땅 가져 오는 경우, 일부 범죄자나 군인을 살해했으면, 전투 도중에 회복할 수 없는 정도로 상처를 입었거나, 셀터가 공격을 당해서 다치거나 물건을 뺏기는 경우, 다른 생존자가 도망을 가거나 사망을 하면 의해서 생존자들의 상태가 변화기도 합니다.

그리고 낮에는 방문상인이나 또 다른 생존자를 합류, 도움 요청, 구조 요청 등을 받을 수가 있고 해당 선택에 따라서 또 생존자들의 상태 하는 게임입니다. 일단 해당 게임은 판매 실적도 좋아서 스팀을 통해서 해당 게임을 판매한 지 2일 만에 개발비를 모두 벌었다고 합니다.

This War of Mine(디스 워 오브 마인)

일단 평가도 TIME지 선정 2014년 최고 게임,PC판 메타크리틱 83점, iOS판 메타크리틱 90점,80개 이상의 수상 실적을 가지는 게임으로서 정말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은 게임이면 가끔 블랙 프라이 데이이나 새해 기념이든가, 해서 가격 할인도 자주 하니까 가격 할인을 할 때 구매를 해서 게임을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게임입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7.01.18 13:03 신고

    스릴넘치는 게임이네요~~ 저도 시간되면 한번 해보고 싶어지는 걸요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7.01.18 16:12 신고

      네~구매해서 게임을 해보면 전혀 돈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이 되는 게임입니다.정말 잘 만든것 같습니다.

  2. Favicon of https://seeit.kr 하늘다래 2017.01.18 13:34 신고

    한 번 해볼까 하다가 손 놨었는데,
    다시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물씬 올라오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