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중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드라이버라는 것은 컴퓨터를 실행할 때 각각의 장치들이 원활하게 작동을 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말하는 것입니다. 해당 드라이버가 없으면 해당 하드웨어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에러가 발생하는 일이 있어서 해당 프로그램은 반드시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가끔은 윈도우에서 업데이트를 통해서 제공하는 드라이버가 오작동해서 조금은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업데이트 기능을 중지해야 할 것입니다. 일단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시스템->고급 시스템 설정->하드웨어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장치 관리자가 나올 것이고 장치 설치 설정이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장치 설치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장치 설치 설정 항목이 나올 것이고 여기서 보면 장치에 사용 가능한 제조업체 앱 및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시겠습니까? 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는 기본적으로는 권장인 예로 돼 있습니다.

여기서 아니요(장치가 올바로 작동하지 않을 수가 있음)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변경 내용저장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아니면 더욱 쉽게 하려면 O&O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인 O&O ShoutUp 10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해당 O&O ShoutUp 10을 실행하고 나서 Windows Update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보면 Automatic driver updates through Windows Update disable 부분을 활성화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 재부팅을 하면 쉽게 해당 윈도우 10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중지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자신이 편한 것을 사용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