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서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더) 악성코드 검사 예약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Windows Defender 악성코드 검사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Windows Defender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Windows에 탑재된 안티바이러스 즉 백신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Windows 8에서는 MSE(Microsft Security Essentials)라는 이름으로 기본 탑재가 되었고 Windows 8, Windows 10에서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으며 기본 백신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 한 해당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면 Windows 7에서는 Windows defender과 MSE(Microsft Security Essentials)를 따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일단 해당 MSE(Microsft Security Essentials)의 장점으로는 Windows 8, Windows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돼 있기 때문에 따로 별도의 백신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기를 싫은 분들은 좋아할 것이고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없는 것은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검색에서 작업 스케줄러를 검색하고 나서 실행을 합니다. 여기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Microsoft->Windows->Windows Defender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해당 Windows Defender을 선택을 하면 여러 가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Windows Defender Scheduled Scan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하면 해당 Windows Defender Scheduled Scan 속성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트리 거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새 트리거 만들기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일정 즉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Windows Defender가 검사할 수가 있게 시간을 지정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번, 매일, 매주, 매월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는 한 번이라는 것은 선택하지 말고 매일, 매주, 매월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해당 트리거에 새로운 트리거가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납니다.

이렇게 Windows 10에서 간단하게 Windows Defender를 예약 검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악성코드 감염이 되는 것을 최소화하려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취약점을 차단을 해줄 수 있는 도구 등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악성코드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굳이 MSE(Microsft Security Essentials)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조금은 시간이 걸리고 귀찮게 느껴질 수가 있겠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든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든 매달마다 나오는 보안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prolite.tistory.com IT세레스 2016.11.07 01:34 신고

    예약검사는 생각치도 못했습니다.
    저도 윈도우 백신 사용하는데 예약검사 한번 해줘야겠어요.^^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6.11.07 16:59 신고

      네~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한다면 예약 검사 설정을 해두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2.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6.11.07 08:17 신고

    악성코드는 어디가나 골치 아프게 하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