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화면 캡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화면 캡처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할 때 화면 캡처를 하려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또는 부가기능이 설치되는 브라우저 같은 경우에는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이런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합니다.

가끔은 이런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부가기능들을 설치하기 싫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Mozilla Firefox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자신이 인터넷에서 캡처하고 싶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개발자 모드가 필요한데 그냥 F12 번을 누르지 말고 도구->웹 개발 도구로 이동하면 반응형 디자인 모드로 변경을 해줍니다. 여기서 단축키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Ctrl+Shift+M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처럼 반응형 웹페이지처럼 보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사이즈를 조절할 수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해당 페이지가 320x480 정도로 작게 나옵니다. 그래서 크기를 적당하게 크게 해줍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다양한 아이콘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카메라 렌즈 모양으로 돼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스크린 샷 찍는 부분입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스크린 샷 즉 캡처가 이루어지고 간단하게 파이어폭스에서 기본으로 지정해둔 폴더에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저장이 되는 방식은 png 포멧을 사용하고 있고 저장되는 이름은 스크린 샷 현재 년도, 월, 일, 시간, 분, 초로 입력이 돼 저장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화면캡처를 할 수가 있으면 어떻게 보면 조금은 귀찮기도 한 방법일 수도 있겠지만 알아두면 나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