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백업 어플중 하나인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어플인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은 기본적으로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제공되면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을 루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데이터를 백업을 진행할 수가 있는 Android Backup App(안드로이드 백업 어플)입니다. 일단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 특징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을 통해서 안드로이드 응용프로그램을 동기화할 수가 있으며 헬륨 백업을 통해서 SD 카드 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응용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백업을 할 수가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은 루팅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최고 관리 권한을 사용하지 않아서 아마도 스마트폰 보안 관련해서는 특별하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제일 중요한 것은 루팅을 하면 스마트폰을 수리하려고 할 때에 A/S 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유상 수리 최악은 A/S를 거부를 당할 수가 있는 걱정과 보안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를 사용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를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설치를 해줍니다. 여기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USB 케이블과 컴퓨터입니다.

해당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를 설치를 하고 USB를 통해서 컴퓨터에 연결하려면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일단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를 실행을 하면 웹사이트 주소가 나오니 해당 주소로 이동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나서 USB로 연결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해달라고 하는 메시지와 함께 USB 디버깅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서 해당 부분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그냥 USB 디버깅 모드를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나중에 연결할 방법을 선택해달라고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는 PTP 연결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잠시 기다려 주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인식하고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에서는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볍게 앱의 데이터만 백업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App Data Only(smaller backup)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즉 해당 백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초기화라는 것을 했으면 구글 플레이에서 해당 앱을 설치하고 데이터만 복원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어플을 선택을 나서 백업(Backup)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백업을 저장할 공간을 선택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는 것은 Internal Storage, Schedule Backup, Add Cloud Storage Account 여기서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선택을 해주며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Internal Storage를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그러면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에서 백업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해당 백업이 완료되고 SD 카드에 저장했을 때는 carbon 폴더에 해당 어플들이 잘 보관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에서 유료 버전은 일단 무료 버전에 있는 광고가 없으며 자동 백업 예약 기능, Android 동기화,클라우드 백업 및 복원, Dropbox, Box,Google Drive에서 클라우드 백업을 지원합니다.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

그리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해당 부가기능을 사용해도 되고 해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으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아니면 공장 초기화를 해야 하는 상황일 경우 아니면 만일에 대비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백업 어플인 Helium App Sync and Backup(헬륨 백업)를 통해서 미리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이 되며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일부 어플은 백업이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당 무료 버전에서 기능이 부족하다 싶으면 유료 버전도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